남해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40명 공개 모집 20일까지, 의견수렴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1/05/08 [10:07]

남해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40명 공개 모집 20일까지, 의견수렴

인터넷저널 | 입력 : 2021/05/08 [10:07]


경남 남해군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여성친화도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 의미이며 실제 정책 추진 과정에서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이 포함된다.

군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 및 개선사항을 건의하며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모니터링 해 발전적 의견을 제시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군청 주민복지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며 내달에는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정춘엽 군 주민복지 과장은 "모든 군민이 함께 행복한 여성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다양한 경험과 여성친화 관점을 반영한 의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계층의 요구가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군민 특히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 여성보육팀(055-860-3849)로 문의 또는 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