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1일 전철7호선 ‘도봉산~옥정’ 15.3km 착공 전 점검회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4 [10:50]

양주시, 1일 전철7호선 ‘도봉산~옥정’ 15.3km 착공 전 점검회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4 [10:50]

▲ 이성호 양주시장,정성호 국회의원등 관계자 전철7호선 착공 전 점검회의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일 시장실에서 전철7호선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사업 착공 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점검회의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홍지선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 박경서 철도건설과장을 비롯해 박재만, 박태희 도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도봉산~옥정선 사업추진현황과 우선시공분 사업계획 승인 및 착공일정 설명을 시작으로 적기 추진을 위한 향후 계획 논의 등 심도 있게 진행했다.

 

전철7호선 연장 광역철도사업은 서울 도봉산역을 시작으로 양주시 옥정신도시까지 15.3㎞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월 기본계획이 고시됐으며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은 △1공구 장암역∼탑석역 6.594㎞, △2공구 탑석역∼양주시계 4.428㎞, △3공구 양주시계∼옥정역 4.289㎞ 등으로 나눠 공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현재 사업계획승인을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에 요청, 관계부처 협의 중에 있다.

 

특히, 대광위 관계부처 협의 등 조속한 사업계획 승인 절차를 진행하는 등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경기북부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마중물이 될 전철7호선 도봉산, 옥정 연장에 이어 포천까치 추진하는 광역철도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지난 수십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을 감내해 온 양주시민들의 열망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전철7호선 연장사업은 새로운 도약, 신 성장 활력 양주 조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