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입면 2~3일 팜파티, 감따기 귀농홍보 친환경쌀 백세미 보고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9/11/02 [10:14]

곡성 입면 2~3일 팜파티, 감따기 귀농홍보 친환경쌀 백세미 보고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9/11/02 [10:14]

 

 

곡성군은 오는 2일과 3일 감따기 및 귀농홍보 팜파티와 친환경쌀 백세미 팜파티가 연이어 열린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지난 7월과 9월에 각각 삼기 흑찰옥수수 팜파티와 토란 팜파티를 열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일에 열리는 팜파티는 곡성의 친환경 농산물 유통을 하는 자연과 함께하는 농부에서 주최로 곡성군 입면에서 개최된다.

 

곡성 농산물을 이용하고 있는 수도권 어린이집 대표들과 예비 귀농가족 등 130여 명이 참석한다.

 

참여자들은 감따기 체험과 스마트팜 시설 체험 등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귀농귀촌 과정 등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3일에는 석곡농협 주최로 석곡 코스모스축제장에서 곡성군 대표 친환경쌀인 백세미와 지역특화작목인 토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팜파티가 개최된다.

 

기아자동차 임직원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백세미 협동게임 3종과 함께 백세미, 토란이 어우러진 식사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 참가자들에게는 백세미와 백세미 누룽지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팜파티 초청 고객 전원에게도 참가 선물이 증정된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 2번의 팜파티에 참여한 고객들과 주최 농가들의 팜파티 확대 의견을 반영해 추가로 개최하게 되었다면서이번 팜파티 또한 농가와 농업 단체들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