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장승문화축제 31일 10시 30분 통일전망대, '장승에 길 묻다'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31 [10:10]

고성 장승문화축제 31일 10시 30분 통일전망대, '장승에 길 묻다'

박현식 | 입력 : 2019/10/31 [10:10]

▲ 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오는 31일 10시 30분 고성통일전망대에서 “장승에게 통일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장승문화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고성문화원(원장 주기창)이 주관하고 고성군과 충남 청양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고성통일전망대에 금강산 천하대장군과 충남 칠갑산 지하여장군(높이 4,7m, 너비 1.2m)을 세워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장승제막식 및 장승혼례식을 진행한다.고성문화원과 충남 청양 문화원은 장승 전통혼례식을 위해 지난 3월 업무 협약을 맺고 고성군의 금강송과 청양군의 칠갑산 소나무로 통일대장군, 통일여장군을 3월 충남 청양군에서 열린 칠갑산장승축제장에서 제작했다.

이날 행사는 장승제막식과 전통혼례식 뿐만 아니라 식전 사물놀이공연과 아리아리예술단의 공연도 펼쳐져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장승은 예부터 재앙과 악귀를 막고 소망을 하늘에 전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신앙이자 마을공동체를 지켜온 수호신이다.이에 이번 축제를 통해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이 바라다 보이는 고성에 장승을 세워 평화 통일을 향한 염원과 의지를 세상에 알리고자 한다.

군관계자는 “통일대장군과 통일여장군이 고성 통일 전망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새로운 포토존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찾아와 축제를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