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 예방진화대원 모집, 내달 2일까지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10:13]

영덕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 예방진화대원 모집, 내달 2일까지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9/09/20 [10:13]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에서는 2019년 9월 16일부터 산림재해일자리(2019년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5명)의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영덕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백두산 기자

선발절차는 모집 공고 후 서류심사 및 체력검정과 면접을 통해 10월 2일까지 최종선발 하며, 사업 기간 동안 근로자들은 산불예방 및 진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활동 지원, 산림 내 불법행위 감시 등의 산림보호를 위한 핵심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한편 영덕국유림관리소 담당자는 산불예방ㆍ진화분야 산림재해 일자리 사업은 저소득층 및 청장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고용창출 등 일석이조의 사업이 될 뿐만 아니라 아니라 우리지역 산림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덕국유림관리소장은 “영덕관리소는 경북 동해안지역 등 6개 시·군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중추기관으로 산불재난은 국사유 구분 없이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산불진화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산림자원 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의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국민 개개인의 의식 개선과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산불예방에 국민들이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