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봄카페 등 경북 여행스팟 추천 8선, 막 찍어도 화보가 된다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10:11]

영덕 봄카페 등 경북 여행스팟 추천 8선, 막 찍어도 화보가 된다

백두산기자 | 입력 : 2019/07/18 [10:11]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인스타그램에 인생 사진을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라는 말처럼 사진 찍기 좋은 신상 여행지를 가보고 인증 샷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군위 화본역) 백두산기자

경상북도는 숨겨진 관광명소 경북 베스트 포토존을 선정해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천 장소는 경북 23개 시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추천받아 경북도에서 실사 후 선별했다.

여행의 즐거웠던 순간을 포착하고 싶은 사람, 사진 한 컷에 감성을 담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고 싶은 사람은 꼭 한번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경산 반곡지) 백두산 기자

경북의 숨은 명소,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는

① 매일 다른 풍경, 매일 다른 작품, 경주 솔거 미술관 ‘움직이는 그림’

경주 솔거 미술관의 ‘움직이는 그림‘은 전시실의 벽면을 틔우고 프레임 안에 연못 ‘아평지’를 담아 미술작품처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든 통유리창이다.

매일 시시각각 달라지는 나만의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주말이면 긴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질 정도로 필수 사진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영덕 강구항 봄카페) 백두산 기자

② 시리도록 푸른 절정의 동해 바다를 눈앞에, 영덕 봄 카페 ‘파도를 품은 잔’

영덕에도 아주‘핫’한 포토존이 있다. 눈이 시리도록 푸른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커피잔 조형물을 활용해 착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봄’ 카페에서는 파도를 품은 잔이라는 테마로 바다를 마시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파크) 백두산 기자

③ 갈증해소 에코랄라 워터, 문경 에코랄라 ‘신기한 수도꼭지’

문경 에코랄라에는 물이 콸콸 흘러내리는 대형 수도꼭지 조형물이 있다.보기만 해도 무더위의 갈증을 날릴 수 있는 시원하고 유쾌한 개성만점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문경 에코랄라는 3대 문화권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873억원(국비 611, 지방비 262)을 들여 지난해 10월 조성됐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영천 별별미술관) 백두산 기자

기존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 에코타운, 자이언트 포레스트 등을 통합해 문경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석탄자원과 영상문화자원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테마파크로 전시내용과 체험시설이 알차고 풍부해 문경 방문 시 꼭 들러야 할 필수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④ 영화 리틀포레스트 패러디, 군위‘화본역’

네티즌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화본역’은 배우 김태리, 류준열 주연으로 인기리 상영됐던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문경 오미자터널) 백두산 기자

화본역 철길을 따라 걸으며, 너는 류준열? 나는 김태리? 라는 테마로 영화속 장면을 재연하며 사진에 담을 수 있다.

⑤ 데칼코마니 작품, 물가에 비친 또 하나의 세상, 경산‘반곡지’

경산 반곡지는 최고 수령 300년으로 추정하는 왕버들 고목이 저수지 둑 150미터 구간에 심겨져 있는데 이 아름다운 버들 군락이 물가에 비쳐 마치 물속에 또 다른 버들이 있는 것처럼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경주 솔거미술관) 백두산 기자

똥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마법! 누구나 셔터만 누르면 데칼코마니 사진 작품이 된다.

반곡지는 1903년 만든 농업용 저수지인데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사진 찍기 좋은 녹색 명소로도 선정되었으며, 평소에도 왕버들 고목들이 물가에 비쳐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고 있는데, 특히 4월은 복사꽃까지 만개해 사방이 포토 존이다.

한동안은 사진 좋아하는 이들만 몰래 찾아들며 ‘제2의 주산지라 불리기도 했으며 드라마 <아랑사또전>, <대왕의 꿈>, 영화 <허삼관> 등을 촬영하며 유명해졌다.

▲ 경북 인생샷 추천 장소(문경 에코랄라) 백두산 기자

⑥ 은빛 바다 물결, 포항 ‘연오랑 세오녀 테마공원’

영일만의 정중앙에 위치한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는 철의 도시 포항을 상징 하듯 은빛 바다 물결이 반짝이는 탁 트인 영일만 바다, 멀리 포스코의 위용, 대형선박들, 포항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바다 조망이 일품이다. 대형 정자의 전망 쉼터는 주말이면 사진 찍는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은 3대문화권 관광기반 조성사업의 하나로 삼국유사의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주제로 신라마을, 일월대, 연오랑뜰, 일본뜰, 쌍거북바위 등의 볼거리를 조성했으며, 지난 4월에는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인 전시관을 개관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