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예스24 판매 1위 재등극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9/05/20 [10:06]

[베스트셀러]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예스24 판매 1위 재등극

인터넷저널 | 입력 : 2019/05/20 [10:06]

김영하 작가의 여행기 '여행의 이유'가 베스트셀러 1위에 재등극했다. 예스24가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한 계단 올라 1위에 재등극했다.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시선으로 역사의 이면에 있는 돈의 역사를 재조명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는 한 계단 올라 2위를 기록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발자취들을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0>이 두 계단 내려간 3위에 자리했다.

 

▲     © 인터넷저널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오른 4위를 차지했고,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은 한 계단 내린 5위다.

인기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도서에 대한 인기가 여전하다.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주 대비 두 계단 오른 6위,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는 한 계단 내려간 7위로 스타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에 소개된 도서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스릴러 소설 <봉제인형 살인사건>은 출판사 ‘북플라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 이후 지난 주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고, 전주 대비 다섯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했다.

무더운 여름이 성큼 앞으로 다가오며 북캉스를 즐기기 위한 독자들의 관심이 소설, 에세이 등 문학 작품에 머무르고 있다. 야쿠마루 가쿠의 미스터리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8위를 기록했고,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예약 판매 중임에도 16위, 17위에 각각 올라 인기를 과시했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은 다시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2위를 차지했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김수현 작가의 뜨거운 조언들을 담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15위다.

이 밖에도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5>이 예약판매 중임에도 9위로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고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한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주식 투자를 통해 월급에서 독립한 저자가 실전 주식 투자 원칙을 담아낸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는 네 계단 내려간 11위를 차지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기념하며 그의 따뜻하고 치열했던 생애와 철학을 담아낸 <노무현 전집>이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4위를 기록했다.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는 다섯 계단 내려간 18위,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은 일곱 계단 내려간 19위로 주춤했다.

 

100종 이상의 생물의 특징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아 한눈에 보여주는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이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어른이 된 빨강머리 앤의 이야기를 담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소설 <스무살, 빨강머리 앤>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4년만에 돌아온 ‘1cm’ 시리즈의 김은주 작가의 신작 에세이 <너와 나의 1cm>가 전주 대비 네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영하 여행의 이유 베스트셀럽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