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식물화가협회 나무열매아트 특별전, 10일까지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0:44]

국립수목원·식물화가협회 나무열매아트 특별전, 10일까지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04/23 [10:44]
border=0
    산림청 국립수목원, 식물화가협회와 보태니컬아트 특별전시회 개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국립수목원은 한국식물화가협회와 함께 “2019 보태니컬아트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본 전시회에서는 우리에게 친숙한 나무 열매의 아름다움을 섬세하고 간결하게 표현한 작품들을 공개한다.

특별전시실에서 오는 5월 10일까지 전시하며, 국립수목원 입장 예약을 통해서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우리에게 친숙한 ‘감나무’나‘양버즘나무’의 열매와 ‘붓순나무’, ‘으름덩굴’과 같은 자생식물의 나무와 열매를 예술적 감각으로 그려낸 60여점을 선별해 전시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은 그 동안 식물 연구의 한 수단으로서 식물 형태를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해, 세밀하게 묘사한 “식물세밀화”에 대한 전시회를 꾸준히 개최해 왔으며, 이번“보태니컬아트 특별전시회”는 식물에 대해 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측면을 강조해, 식물세밀화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사전 신청자에 한해 식물화가들과 함께하는 식물화교실을 개최할 예정으로, 식물을 과학적으로 관찰하고 예술적 기법을 통해 표현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화교실은 27일, 5월 4일, 5월 5일 3회에 한해 운영하며, 국립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책임운영기관인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은 “식물을 단순히 바라봄의 대상이 아니라, 문화와 예술의 콘텐츠로 생활 곳곳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하며”, 또한 “이를 통해 국민들이 식물이 주는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느끼고, 식물 보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