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년간 협치발전 이끌어갈 전문가 모집, 13일까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3/04 [10:56]

중랑구 2년간 협치발전 이끌어갈 전문가 모집, 13일까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3/04 [10:56]

▲ 중랑구 지역협치 기반구축을 위한 민관합동 TFT회의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중랑구청장 류경기)가 지역사회 협치발전을 위해 오는 3월 13일까지‘중랑구협치회의’를 이끌어나갈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과는 협치기반(운영) 분과, 교육문화 분과, 경제일자리 분과, 복지건강 분과, 도시건설 분과 등 5개 분야로 분과별 10명 이내로 구성된다.


민관협치에 관한 학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자로서 협치에 관한 관심과 참여의지를 가진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향후 2년간 각 분과 활동을 통해 중랑구의 민관협치 체계 구축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접수는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중랑구청 마을협치과 4층)도 가능하다.


중랑구협치회의는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수립하고 협치사무에 관해 협의·조정·자문하는 최고 기구로서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의 수립시행평가환류에 관한 사항,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그 밖에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중랑구협치회의는 주민과 행정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소통해 나가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원본 기사 보기:팝업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블로그·UCC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