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3.1운동 대한민국 임정 100주년 기념행사 열려

남도국 | 기사입력 2019/03/03 [11:38]

문경, 3.1운동 대한민국 임정 100주년 기념행사 열려

남도국 | 입력 : 2019/03/03 [11:38]

[다경뉴스=남도국기자] 3월 1일 오후1시 문경문화원 광장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및 국가유공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3. 1(금) 문경시 삼일절 기념행사 남도국기자
▲ 3.1(금) 문경시 삼일절 기념행사 남도국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경시협의회, 문경문화원, 문경시민희망연대, 문경재향군인회, 문경YMCA, 운강이강년의병대장기념사업회, 자유총연맹문경시지회, 한두리 국악단으로 이루어진 추진위원회가 준비한 이 행사는 1부 독립선언문낭독과 거리행진, 2부 기념식, 3부 문화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약1,500명의 시민들이 함께한 거리행진과 기념식에서의 만세삼창은 그날의 3.1운동의 분위기와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당시의 감격스러운 상황을 생생하게 재현하였다.

또한 각 읍면동의 풍물패, 문경시립합창단과 한두리국악단의 공연, 퓨전여울가야금청소년연주단의 오페라 아리아, 김인옥씨의 판소리‘유관순 열사가’, 김희정 색소폰 연구소의 색소폰 연주, 팝페라 가수 윤민영의 ‘챔피언’ 등 많은 단체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문화공연은 시민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오늘 행사를 통해 무심했던 일제강점기 시절의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을 다시 한 번 기억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모든 시민이 함께 “대한독립 만세!”를 외친 그 순간이 너무 가슴 벅차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석한 모든 시민과 단체, 그리고 국가유공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개인 및 단체들이 십시일반으로 많은 후원을 해 준 점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 날을 아픔을 기억하고 우리 모두가 평화와 번영의 대한민국을 이룩하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총무과-문경,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 기념행사 열려 남도국기자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문경 3.1운동 임정 100주년 기념행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