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09 [10:33]

중랑구,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09 [10:33]

▲ 중랑구청 전경(사진제공=중랑구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28일까지 민간단체 구정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9년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대상은중랑구에 소재하면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최근 1년간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사업분야는 ▲지역발전일자리 창출, 생활경제 및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한 활동을 내용으로 하는‘자치행정’▲ 문화여가 생활, 학력신장, 노인아동여성 등 주민 복지를 내용으로 한‘문화·복지’▲ 자원절약 및 환경보존, 범죄교통식품 등 주민 안전을 위한 활동인‘도시·환경·안전’등 3개 분야이며, 총 지원 금액은 3억 9천 6백만 원이다.

사업신청 후 결정된 보조사업비의 5%를 자부담으로 의무 부담해야 하며 보조금 지원사업 완료시 사업 실적 평가를 실시하며, 사업추진실적보고서 및 정산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단,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법인이 아닌 단체로서 대표자 또는 관리인이 없는 단체와 친목단체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중랑소개란(공고/고시)에서 세부 사업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다운 받아 사업(단체) 소관부서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다양한 지방보조금 사업추진을 통해 구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많은 단체가 참여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 도배방지 이미지

중랑구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