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대통령인사권까지 "조국 해임하라"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11/14 [10:03]

김성태, 대통령인사권까지 "조국 해임하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11/14 [10:03]

산적 된 시급한 민생 현안은 뒷전으로 수수방관

"조명래 임명강행 사과, 고용세습 국정조사 촉구"

 

자유한국당 �성태 원내�표(오른쪽�터 두번째)� 바른미래당 ��영 원내�표(세번째)� 13일 오전 국회 정론�에서 환경� 장� 임명 강행 등을 �적하며 조국 청�� 민정수석의 해임을 촉구하는 내용의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터 자유한국당 윤재옥 원내수석��표, ��영·�성태 원내�표, 바른미래당 유의동 원내수석��표. <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환경부 장관 임명 강행 등 청와대와 여당이 협치에 노력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인사검증책임자인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해임을 촉구하는 내용의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조금만 잠잠하면 분란을 일으킨다. 사사건건 장외투쟁이나 하고 보좌관이 써준 성명서나 보고 읽는 작태가 뻔하다. 삼권분립 훼손이라며 사법비리 특별재판부는 기를 쓰고 반대하더니 이번에는 대통령 고유 인사권인 조국 민정수석을 걸고넘어진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이 반대했던 조명래 환경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데 대해 "인사검증 책임자인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해임하고 대통령과 여당의 분명한 사과와 책임있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직원 3713명 중 26%인 951명이 친인척 관계인 것으로 드러난 강원랜드 국감은 뒷짐 지면서 아직 아무 것도 밝혀진 것이 없는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선 "정의와 공정을 파괴하며 지금도 청년을 절망시키고 있는 고용세습과 채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자한당은 서울교통공사 의혹 관련 국정조사를 제기했지만, 바른미래당과 정의당에서 "국정조사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도 함께 조사하자"고 주장해 역풍을 맞기도 했다. 

 

김성태·김관영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야당의 최소한의 요구마저 거부될 경우 정상적인 국회 일정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경고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두 원내대표는 "정기국회가 한창인 지난 5일 청와대에서 있었던 여야정 상설협의체 회동과 협의로 모처럼 소통과 협치가 실현될 것이란 기대를 갖게 했다"며 "야당은 민생과 국익을 위해 여야정 협의체에 임했고 합의를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여야 원내대표들은 대통령께 현 난국 타개를 위해 국정운영 및 경제정책의 기조 변화와 경제 투톱에 실용적 시장주의자 임명으로 시장에 변화의 시그널을 전해달라고 간곡하고 정중한 요청을 했다"며 "유명무실화된 국회 인사청문 제도와 조명래 후보자의 문제와 청문결과보고서 채택 없는 장관 임명 강행 자제도 진언했다"고 말했다.

 

또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과 채용비리에 대한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마련을 위해 야당 공동으로 제출한 국정조사 수용도 호소했다"고 했다. 두 원내대표는 "그러나 대통령과 여당은 돌려막기 인사, 환경부 장관 임명강행과 국정조사 거부로 답을 했다"며 "여당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은채 수수방관하고 있다. 결국 대통령의 조치에 순종만 할 태세"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조 장관 임명 강행에 대한 사과와 국정조사 요구 수용을 촉구하면서 "대통령과 여당의 결단이 협치의 길을 다시 여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지금 다급한 문제는 우리의 아이와 부모가 직결된 사립 유치원 부패를 근절할 박용진 3법 연내 처리와 썩은 사법부를 물갈이할 특별재판부 설치나 사학법 개정 등 진정 국민을 생각하는 시급한 민생 현안이 산적되어 있다. 침묵의 살인자라는 음주운전을 막기위한 윤창호법은 상임위 안건에도 아예 안 올라 있다.

 

김성태나 김관영이나 나라나 국민 생각은 전혀 안 하는 집단 속의 입이 되어서 오로지 문 대통령 손발을 끊어내려는 작당으로 정권 잡을 생각에만 혈안이 된 것 같다. 예나 지금이나 민생을 같이 노력하며 살릴 의지는 뒷전이고 대통령 발목 잡아 어떻게든 이슈화시켜 이름 석 자 날려 보겠다는 정치꾼의 치졸한 면모만 보인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태 조국 해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