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제데모 재향군인회, "평양회담 성공기원"

대통령 헬기 향해 태극기 흔들며 환송, "국익 위한 안보정책 지지"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09/19 [10:10]

관제데모 재향군인회, "평양회담 성공기원"

대통령 헬기 향해 태극기 흔들며 환송, "국익 위한 안보정책 지지"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09/19 [10:10]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기원"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에 참석하기 위해 방북길에 오른 가운데 이명박근혜때 관제데모를 일삼던 재향군인회가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을 기원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길을 환송했다. 

 

보도에 따르면 재향군인회는 이날 오전 7시30분께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과 경기 성남의 서울 공항 일대에 모여 문 대통령의 성공적인 회담을 기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대한민국 재향군인회가 세 번째 정상회담을 앞둔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 앞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환송행사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뉴스핌 제공

 

이들은 오전 8시15분쯤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으로 출발하는 헬기 소리가 들리자 송출하던 노래를 모두 끄고 헬기를 바라보며 하늘을 향해 태극기를 흔들고 환호를 보내면서 정상회담 비핵화 꼭 성공하세요라 적힌 현수막을 길 양쪽으로 걸어 두고 문 대통령을 향한 응원과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상노 경기도재향군인회 안보부장은 "재향군인회는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공존을 위해 일관된 입장을 유지하며 남북정상회담을 지지한다"며 "이번 3차 정상회담은 새 시대를 여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매우 중요한 회담"이라고 말했다. 또 "북한의 비핵화가 정상회담의 최종 목표"라고 재차 강조하면서 "대한민국의 안보 앞에서는 정파와 진영논리, 세대 간 이견이 있을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윤한 서울시재향군인회 회장은 "문 대통령은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한 평화가 정부의 안보 전략이라고 말했다"며 "강력한 국방력과 안보철학을 말한 문 대통령을 우리는 적극 지지하고 뒷받침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측을 상대로는 "핵 포기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가시적 성과를 위해 진정성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재향군인회가 18일 3차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방북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장도를 환송하는 행사를 열었다. 뉴시스

 

회원들은 환송 행사에서 태극기와 한미 동맹 강화, 비핵화 달성 등이 적힌 플래카드들을 흔들며 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직 군인들 모임인 재향군인회는 1952년 창설된 국내 최대 안보 단체다. 회비를 내는 정회원만 130만명에 이른다. 조직의 규모나 역사성으로 볼 때 재향군인회는 자유총연맹과 함께 국내에서 강경 보수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양대 단체로 꼽혀왔다.

 

하지만 남북 관계에 훈풍이 부는 것을 적극 환영하며 격려하는 행보를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다. 이는 합창의장 출신인 김진호 예비역 대장이 2016년 1월 36대 회장으로 취임하며 단체의 정체성을 안보 단체 쪽으로 공고히 한 것과 연결된다. 이후 재향군인회는 안보의 본질인 평화를 유지하는 일이면 진영 논리와 상관없이 지지하겠다는 입장이다.

 

재향군인회 관계자는 "그간 일관되게 촉구해 온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성공적 회담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치적 중립을 준수하면서 국익을 위한 안보 정책에 대해서는 진영논리에서 벗어나 어떤 정권, 어느 대통령이든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반대로 전국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기를 열망하는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어제 17일 오후에는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국정농단범 박근혜를 추종하는 수꼴단체 회원들이 남북정상회담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고 있어 보는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재향군인회 남북정상회담 지지 환송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