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8/09/18 [11:42]

이공계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인터넷저널 | 입력 : 2018/09/18 [11:42]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문용,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가 주최하는 ‘진로 어드벤처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인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로의 전문 여성인력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진로 어드벤처데이’는 5월 12일, 8월 25일 두 차례 행사를 통해 제약·바이오 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재직자의 진로 컨설팅과 특강을 진행하였다.

참가자 중 3명은 참여 멘토의 재직 기업인 종근당에 취업 성공하였으며 취업준비의 막막함을 과기새일센터의 품질관리 직업훈련과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고, 현직자로부터 업무에 대한 설명 덕분에 면접 시 직무의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취업 소감을 밝혔다.

 

▲     © 인터넷저널

 


과기여성새일센터의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을 이수하고, 유명 제약회사에 취업한 현직자가 멘토로서 본인들의 취업 성공 사례를 공개했다. 특히 각 기업의 입사 전략, 면접 대비, 합격 자기소개서 등 실제 취업 사례를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두 차례 행사에 참여한 55명은 제약회사 현직 멘토와 △그룹별 멘토링 △현장 직무 Q&A로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본인의 직무 적합성을 확인하며 제약·바이오 분야로의 경력복귀 계획을 설계할 수 있었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10월 중에 HPLC 기기분석 실습 교육을 제약바이오 분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이공계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구직처 발굴과 맞춤형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경력(코칭)프로그램 및 취업자 간담회를 통해 취업 후 직장 적응에 관한 사후관리도 진행 예정이며 취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IP-R&D 전략전문가과정 등 취업교육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새일인턴지원사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공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