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컨트롤 산업전 10월 24~26일까지 코엑스

박광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1:28]

모션컨트롤 산업전 10월 24~26일까지 코엑스

박광준 기자 | 입력 : 2018/09/14 [11:28]

 

모션컨트롤 엔지니어링을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내달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이 개최된다.

 

 

올해 제13회로 열리는 ‘2018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는 해외 유명 모션컨트롤 제품은 물론 국내 토종기술이 집약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볼 수 있다. 참가 업체의 주요 분야인 ‘모션 컨트롤’은 제조 현장에서 쓰이는 자동화기기 간의 동작이 생산 제품의 특성에 맞게 구현되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제조업체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 및 운영과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모션 컨트롤 기술을 구현하는 ▲ 모터 ▲ 드라이브 및 시스템 ▲ 모션 컨트롤러 ▲ 모션 센서 및 측정 장치 ▲ HMI 등의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출품해 참관객의 이목을 끌 것을 예상된다.

 

한편 세계적으로 모션 컨트롤 시장은 2013~201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7.66%을 기록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간단한 온오프부터 위치제어, 속도제어 등을 통해 움직임을 제어하는 모션컨트롤은 현재 빠르게 기술 평준화가 이뤄지고 있고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2018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전시회 및 부대행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가 기간 산업인 반도체 공학,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산업, 각종 산업 등과 긴밀한 상호작용은 물론 첨단화된 산업현장에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모션컨트롤 기술이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은 업계 종사자와 참관객에게 기술적 상호 작용과 트렌드, 기술 및 산업의 향후 전망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매년 전시회 참가 업체와 참관객 수가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역시 지난해보다 참관 부스와 참관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었다. 한편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은 국내 모션 및 비전 산업 관련 전문 매체인 월간 모션컨트롤과 월간 비전시스템을 발행해 온 상은미디어가 주최하며, ‘반도체대전’,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 ‘한국전자전’과 동시 개최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 전시사무국 )

 


원본 기사 보기:모르니까타임즈
  • 도배방지 이미지

모션컨트롤 산업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