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홍천 시원한 여름축제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8/07/10 [10:03]

청정 홍천 시원한 여름축제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8/07/10 [10:03]
  불타는 여름, 청정 홍천에서 즐기는 속 시원한 여름축제 !!    


홍천의 여름은 시원하다. 지역축제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자연과 휴식을 겸비한 홍천에서 뜨거운 여름을 속 시원하게 달래줄 여름축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황금빛 맥주에 풍성한 하얀 거품, 톡 쏘면서도 부드러운 맥주의 향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제2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제22회 홍천찰옥수수 축제가 청정 홍천에서 펼쳐진다. 여름 휴가철에 이틀 사이를 두고 펼쳐질 시원한 홍천여름축제의 유혹에 흠뻑 빠져보자.    



제22회 홍천찰옥수수축제∥7월 27일(금) ~ 29일(일) 3일간


홍천찰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껍질이 얇고 고소하며 쫀득쫀득하고 달달한 맛이 전국 제일의 식감으로 손꼽히는 명품 찰옥수수다. 해마다 여름이면 전국 각지에서 찰옥수수축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홍천으로 모여드는데 특히 이번 축제는 22주년을 기념해 찰옥수수 판매는 물론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무대공연까지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로 더욱 다양하게 구성할 계획이다.    


(재)홍천문화재단은 22주년 축하공연을 비롯해 홍천찰옥수수 왕 선발대회, 지역 동아리 공연, 옥수수 빨리 먹기, 옥수수 투호 등 무대이벤트 행사와 옥수수도넛 만들기, 에어슬라이드 물놀이존, 수중축구장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였다. 또한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및 세계옥수수요리경연대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등 연관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올챙이 국수, 옥수수 막걸리, 홍총떡, 홍천 잣 콩국수 등 다양한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고 축제기간에 맥주광장과 홍천강 카약체험장, 홍천강 캠핑장도 운영된다.     


찰옥수수의 본 고장 홍천의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7월 27일부터 개막하는 제22회 홍천찰옥수수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제2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8월 1일(수) ~ 5일(일) 5일간    


올여름, 신선한 맥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뜨거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적셔준다. 음악과 젊음, 문화가 공유하는 힐링 축제인 제2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에서는 국내 맥주와 수제 맥주는 물론 세계 맥주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물 위에서 펼쳐지는 세계 Wet 댄스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쉴 틈 없이 펼쳐지는 화려한 무대공연과 신나는 D·J 파티까지 지치지 않는 젊음의 열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인 하이트맥주 강원공장이 홍천에 들어서있고 관내 수제맥주 제조라인 등이 위치한다는 이점을 살려 당일 생산된 신선한 맥주가 축제기간에 제공되며 수제맥주 담그기, ICE 다이빙 경품을 잡아라, 얼음 속 맥주체험, 맥주 빨리먹기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 체험행사로 맥주 마니아들을 불러 모을 전망이다. 또한 Jazz죤, 만취쉼터, 대리운전 및 택시 정거장, 맥주공장견학 및 시내 셔틀운행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되고 홍천강 힐링캠핑장과 5일장 시음행사, 전국 Free Style 수영대회 등 연계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수제맥주로는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하티의 홍천맥주, 생그린 식품의 브라이트바흐 브로이, 용오름맥주마을의 검산맥주 등 지역에서 생산된 수제맥주가 방문객들과 마니아들의 기호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올 여름 휴가는 제2회 홍천강 별빛음악맥주축제에 맡기고 시원한 여름을 200% 즐겨보자.
원본 기사 보기:홍천뉴스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홍천 여름 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