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순천 경전철사업, 기본설계비 48억확보

기본설계비 48억 원 확보

김영만 기자 | 기사입력 2017/12/12 [11:58]

광주~순천 경전철사업, 기본설계비 48억확보

기본설계비 48억 원 확보

김영만 기자 | 입력 : 2017/12/12 [11:58]
▲ 경전선 광주~순천구간 전철화사업 구간     © 김영만 기자

순천시가 경전선 광주송정~순천구간의 전철화사업 기본설계비 48억 원이 확보돼 광주~순천 간 전철화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6일 내년도 정부예산안이 국회에서 최종 의결되면서 순천시는 총 4231억 원의 국고를 확보했으며, 이중 광주~순천 간 경전선 전철화사업 기본설계비가 반영된 것이다.

 

경전선은 광주~부산 총 300km 구간으로 광주~순천구간을 제외하곤 전부 복선화되어 있으며, 최근 착수한 광양~진주간 전철화사업을 포함하면 광주~순천구간만 유일하게 비전철구간으로 남게 되며, 동일 노선내 시설수준의 격차도 심하다.

 

이에 순천시는 지난해부터 영호남의 활발한 교류와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해 광주~순천구간 전철화사업 시행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왔다.

 

복선 전철화사업 조기착수를 위해 지난해 조충훈 시장이 직접 국토교통부를 방문하고, 광 행정협의회와 남해안남중권 발전협의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부에 전철화사업 시행을 건의해 왔다.

 

경전선 광주~순천간 전철화사업은 총 23백억원 규모의 대형SOC사업으로 2025년까지 완료 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면 즉시 기본설계와 함께 사업이 진행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광주~순천간 전철화사업 설계비가 확보되는 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앞으로도 예비타당성 통과와 복선화사업 반영 등의 여러 난관이 더 있는 만큼 정부에 지속적으로 지역실정을 반영한 사업추진을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cnbcnews
  • 도배방지 이미지

광주 순천 경전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