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캠프 부정선거 관련자 중징계하라”

조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8/19 [09:25]

“안철수 캠프 부정선거 관련자 중징계하라”

조현진 기자 | 입력 : 2017/08/19 [09:25]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국민의당 8.27 전당대회에서 당권을 두고 경쟁 중인 천정배 전 대표와 안철수 전 대표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이는 안철수 캠프 책임자인 문병호 전 최고위원과 이수봉 인천시당위원장 등이 인천시당 당협위원장들의 안철수 후보지지 선언을 하는데 앞장서서 당협위위원장들을 부추긴 때문이다.

 

이들은 앞서 16일 국민의당 인천지역 지역위원장과 시·군·구 의원들이 안철수 당대표 후보 지지성명을 발표하는데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중앙당은 이들에 대해 주의조치를 했다.

 

이수봉 국민의당 인천시당 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인천지역 안철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6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은 대선패배, 제보조작 사건, 정체성의 위기 등으로 인해 국민들로부터 외면당했고, 당 지지율이 한자리 숫자로 급락하는 절박한 위기에 내몰렸다. 우리들은 안철수 후보를 지지해 지방선거에서 승리하는 국민의당을 만들겠다”고 는 안철수 후보 지지성명을 발표했다.

 

이에 안철수 후보와 경쟁 중인 천정배 정동영 이언주 후보 측은 당협위원장과 시군구 의원 등의 특정후보 지지선언은 선거법 위반이라며 이들의 징계를 요구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안 전 대표 측 관계자는 "선관위에 위반 여부 체크를 미리 하지 못했다"며 유감을 표하고, 당 선관위 조치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런 대립은 결국 당 선관위가 국민의당 문병호, 이수봉 등에 대해 주의 및 시정명령 조치를 내렸다. 김관영 당 선관위원장은 18일 “시도당 지역위원장이 공개적으로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것은 당규로 금지돼 있다”며 “재발할 경우 당원권 정지 등 조치하겠다는 서면 경고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같은 당의 조치에 대해 천정배 정동영 후보 측은 납득할 수 없다며 반발하고 있다. 특히 천정배 후보 캠프 장정숙 대변인은 공식 논평으로 안 후보 측과 당 선관위를 싸잡아 비판했다.

 

▲ 정정숙 대변인이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장정숙 의원실 제공

장 대변인은 논평에서 “어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안철수 후보 캠프의 총괄본부장인 문병호 부평갑 지역위원장, 이수봉 인천시당위원장 등 안철수 후보 측의 불법부정선거운동에 대해 ‘주의’라는 솜방망이 처분을 내렸다.”며 “당 선관위의 처분은 안철수 사당화의 극치를 보여주는 구태정치에 대해 추상같은 조치를 내리기를 바라는 당원들의 요구를 묵살하는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또 “사당화와 줄 세우기를 근절하여 우리 당 창당의 핵심가치를 지키고 명실상부한 국민의 공당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국민들의 바람에 찬물을 끼얹는 결정”이라며 “당 선관위가 심각한 불법부정선거운동을 단순한 당내 문제로 치부하고 봉합하려는 안이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를 갖지 않을 수 없다.”고 선관위를 공격했다.

 

그리고는 “당 선관위가 부정선거행위를 주도한 책임자와 그 과정, 특히 안철수 후보의 사전 인지 여부를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책임에 상응한 중징계를 내려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의 최종 책임자일 수밖에 없는 안철수 후보의 공개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고 말하고는 “천정배, 정동영 양 후보의 캠프는 선관위의 솜방망이 결정을 납득할 수 없기에 재심을 청구한다”고 재심청구 의지를 피력했다.

 

이에 이 사건은 지난 대선 당시 안철수 지지자들의 증거조작 일탈, 안철수 후보의 대표후보출마 촉구 109인 당협위원장 선언의 인원수 조작까지 겹쳐지면서 안 후보를 더욱 곤혹스럽게 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원본 기사 보기:신문고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의당 안철수 천정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