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언론블로그·UCC댓글논쟁디지털세상월드뉴스정치·경제사회·문화포토·만평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편집  2017.06.27 [00:04]
자유게시판   편집게시판   전체기사보기
청소년디딤센터, 4개월치유 참가자 모집 29일
 
인터넷저널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 등 정서·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 2017년 하반기 장기 치유과정 참가 청소년을 29일(목)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장기과정은 8월 21일부터 12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디딤센터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되어, 청소년들은 참가기간 동안 수업일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청소년쉼터, 학교, 위(Wee)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 차상위계층 본인부담경감대상자 또는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취약계층 청소년은 비용 면제, 그 외 청소년은 월 30만원 부담

디딤센터는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지원으로 운영되며 만9~18세 정서·행동문제 청소년들이 상담 및 정신의학적 진료, 대안교육, 진로탐색 및 각종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년 개원 이래 지금까지 총 4천여명이 치유 지원을 받았으며 대다수 참가청소년의 우울·불안 정도가 감소하고 자아존중감·정서적 안정감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15년부터는 참가청소년의 가정에 패밀리멘토*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자녀양육 및 의사소통 방법 등 정서적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가정으로 돌아갔을 때 가족구성원과의 상호 이해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멘토 1명이 가정당 10회 방문 지원, 17년 30가정 지원 계획

여성가족부는 향후 패밀리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치유 프로그램 내실화를 통해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7/06/19 [10:09]  최종편집: ⓒ 인터넷저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청소년 치유과정] 청소년디딤센터, 4개월치유 참가자 모집 29일 인터넷저널 2017/06/19/
뉴스
최근 인기기사
실시간 댓글
좋은 기사 굿!!!!!
대한민국 국민은 납세 의무 지켜야 합니
이명박 정권에서 국민 혈세를 얼마나 낭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신차려라 국민
정의필승 종교자유 대한민국 국민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신차려라 국민
대한민국은 종교 자유가 있는 날입니다
정의필승 대한민국은 종교 자유가 있읍
정의필승 종교자유 대한민국 국민들은
종교자유 알고 삽시다 그러나 종교 사기
  회사소개만든이광고/제휴 안내후원기사제보기사검색
Copyright ⓒ 2006 인터넷저널. All rights reserved. Email us for more information. e메일 injournal@injourna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