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언론블로그·UCC댓글논쟁디지털세상월드뉴스정치·경제사회·문화포토·만평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편집  2017.12.14 [03:14]
자유게시판   편집게시판   전체기사보기
청소년디딤센터, 4개월치유 참가자 모집 29일
 
인터넷저널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 등 정서·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 2017년 하반기 장기 치유과정 참가 청소년을 29일(목)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장기과정은 8월 21일부터 12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디딤센터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되어, 청소년들은 참가기간 동안 수업일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청소년쉼터, 학교, 위(Wee)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 차상위계층 본인부담경감대상자 또는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취약계층 청소년은 비용 면제, 그 외 청소년은 월 30만원 부담

디딤센터는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지원으로 운영되며 만9~18세 정서·행동문제 청소년들이 상담 및 정신의학적 진료, 대안교육, 진로탐색 및 각종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년 개원 이래 지금까지 총 4천여명이 치유 지원을 받았으며 대다수 참가청소년의 우울·불안 정도가 감소하고 자아존중감·정서적 안정감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15년부터는 참가청소년의 가정에 패밀리멘토*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자녀양육 및 의사소통 방법 등 정서적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가정으로 돌아갔을 때 가족구성원과의 상호 이해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멘토 1명이 가정당 10회 방문 지원, 17년 30가정 지원 계획

여성가족부는 향후 패밀리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치유 프로그램 내실화를 통해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7/06/19 [10:09]  최종편집: ⓒ 인터넷저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청소년 치유과정] 청소년디딤센터, 4개월치유 참가자 모집 29일 인터넷저널 2017/06/19/
뉴스
최근 인기기사
실시간 댓글
성남시장님은 성남시에 대한 시민의 의
태극기를 저런대 도용해서 한다는자체가
김오달입니다. 페이스북으로 메시지 주
누구신지요?
김오달 기자님 연락처 좀 알수 있을까
무생이사위 마악전과가 있는데, 집유로
아무리 생각혀도 준표가 방빼야겠다,
씨발럼이라고 썼다가 고소당함 주어 없
518진실규명을 원합니다. 당시 진실을
다운로드하면 무료입장할수 있다는데
  회사소개만든이광고/제휴 안내후원기사제보기사검색
Copyright ⓒ 2006 인터넷저널. All rights reserved. Email us for more information. e메일 injournal@injourna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