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5촌간 살인사건 최순실 사주 의혹"

"박대통령 5촌형제 피살·자살 형사사건 범인은 조폭 H씨" 제보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12/04 [13:11]

"박근혜 5촌간 살인사건 최순실 사주 의혹"

"박대통령 5촌형제 피살·자살 형사사건 범인은 조폭 H씨" 제보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12/04 [13:11]

‘청부살인 교사, 박지만 아닌 최순실이라고?’

 

♦ 한국시간으로 지난 11월 29일 새벽. 선데이저널 기자에게는 충격적인 제보가 들어왔다. 본지가 최근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 최순실이 강남의 조폭들이 배후에 있다는 특종보도를 했고, 과거에서부터 꾸준하게 박근혜 주변을 취재한 사실을 알았던 제보자는 지난 2011년 발생됐던 박근혜의 오촌형제들 간 살인사건과 관련한 전화였다.

제보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제보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 몇 가지로 요약된다. 박근혜 오촌 살인 사건은 ‘자살이 아닌 타살’이다.

범인은 한국 유명 조폭 두목인 H씨의 부하들이다.

범인은 필리핀으로 도주 현재까지 거주하고 있다.

박지만이 배후가 아니라 청부살인은 최순실 이다.

범인은 도피자금이 떨어져 폭로회견 준비 중이다.

 
여러 가지 정황을 보면 제보자의 주장을 당시 상황에 대입해보면 미스터리들이 대부분 풀린다.
 
2012년 18대 대선을 약 1년 2개월여 앞둔 시점. 본국에서는 의문의 자살 사건이 일어났다. 당시 새누리당 유력 대선 후보였던 박근혜 후보의 5촌 두 명이 사체로 발견된 일이 벌어진 것. 이 중 한 명은 타살이었고, 나머지 한 명은 자살이었는데, 경찰 수사 결과 자살한 한 명이 나머지 한 사람을 죽이고 본인도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 났다.

이 사건에는 미스터리한 점이 한 둘이 아니었으나 결국 사건은 그렇게 마무리됐다. 이 사건을 두고 <선데이저널>과 본국 몇몇 언론들이 의혹을 제기했다. 시사인 주진우 기자와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도 그 중 한 명이었다. 본지 기자와 두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EG회장에게 소송을 당했으나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기도 했다.
 
당시 본지나 본국 언론 기자들은 배후에 박지만 EG회장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었다. 하지만 이 사건과 관련해 박 회장의 뚜렷한 혐의점이 드러나지 않은 것도 사실이었다. 그런데 최근 이 사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인물이 본지에 제보를 해왔다. 제보내용은 충격적이었다. 그는 박 회장이 배후인 것처럼 알려진 것은 번지수가 잘못된 것이며, 사건의 범인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조폭 H씨이며, H씨의 배후에 최순실 씨가 있다는 제보를 해왔다.
 
그는 H씨가 당시 사건 발생 후 필리핀으로 도주 현재까지 필리핀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씨는 최근 도피자금이 모두 떨어져 한국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으며 그가 현지 지인들에게 자신의 배후에 최 씨가 있다는 말을 공공연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차드 윤 취재부 기자>
 
▲ 선데이 저널  860호(2012년 12월 9일 발행)
 
의문의 자살사건은 타살사건
 
이 사건은 2011년 9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1년 9월 6일 오전 5시30분쯤 북한산국립공원 수유분소 옆에서 한 남자가 잔인하게 살해된 채로 발견됐다. 얼굴과 배에서 피가 흘렀고, 창자가 도로에 쏟아져 있었다. 후에 밝혀진 이 남성의 정체는 박용철씨라는 이름의 49세 남성이었다.
 
사건 현장에서 3㎞ 정도 떨어진 북한산 용암문 옆. 나뭇가지에 또 다른 사내가 목을 매 숨져 있었다. 사내의 바지 뒷주머니에서 숨진 박용철씨의 차 열쇠와 유서 등이 나왔다. 바지와 끼고 있던 장갑에는 피가 묻어 있었다. 박용철씨의 혈흔이었다. 시체 옆에 놓인 가방에는 약병, 회칼, 손전등, 우편물 등이 담겨 있었다.

 

▲ 억울함을 호소한 박지만씨
이 사내의 이름은 박용수(당시 51세). 경찰은 박용수씨가 박용철씨를 죽인 후 자살했다고 잠정 결론을 내리고 수사에 들어갔다. 박용철 씨와 박용수씨는 사촌지간이었다. 이 사건이 충격적이었던 것은 두 사람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둘째 형 박무희 씨의 손자 즉, 당시 여당 유력 대선 주자였던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는 오촌 관계였다.
 
사건을 수사한 서울 강북경찰서는 지난해 10월 ‘박용수씨의 원한에 의한 계획된 범행’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박용수씨가 △범행 도구를 사건 한 달 전에 사두고 미리 테이프를 감아놓는 등 범행을 준비한 점 △유서를 미리 작성해둔 점 △범행 당일 자신보다 덩치가 큰 박용철씨를 만취시키고 자신은 술을 마시지 않았던 점(부검 결과 박용철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 0.19%, 박용수씨는 0.05%였다) △평상시 주변 사람들에게 박용철씨를 술 먹고 혼내주겠다는 말을 했던 점 등을 근거로 들었다.
 
사건을 담당했던 강북경찰서의 한 관계자는 “사건 당사자가 모두 숨져 추정할 수밖에 없지만, 박용수씨가 10년 전 이혼하고 혼자 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워졌다. 아파트를 팔고, 원룸에서 살았다. 죽기 전에는 여관에서 생활했는데, 그 원인이 박용철씨에게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돈을 빌려가 놓고 안 돌려주고 후배들이 보는 앞에서 무시했다는 주변 사람 증언 등이 있었다는 것이다.
 
박근령 남편 신동욱, 박지만 지목
 
하지만 이 사건에 대해 강력하게 의문을 표시했던 인물이 있었는데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의 남편인 신동욱 씨였다. 당시 신 씨는 박용철 씨가 육영재단을 둘러싼 박근혜 남매 간 송사의 핵심 인물 중 한 사람으로 지목하며 단순 자살 사건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박용철 씨는 2007년 벌어진 육영재단 폭력 강탈 사건으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또 신 씨가 주장하는 중국 칭다오 납치 사건의 현장에 있었던 인물이기도 했다. 신 씨에 따르면 박용철 씨는 2010년 “박지만이 중국에서 신동욱을 죽이라고 했고 녹취록을 가지고 있다”라는 말을 했다. 박 씨의 증언을 바탕으로 박지만 회장을 고소했던 신씨는, 오히려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로 구속되는 신세가 됐다.
 
신 씨는 2011년 9월26일 재판에서 자기 쪽 증인으로 박용철씨를 신청해놓았던 터라 그의 사망 시점이 석연치 않다고 주장한다. 신 씨는 이와 관련 “나에게 증언하기로 하고 바로 죽었다. 용철씨의 죽음은 용철씨나 나 두 사람 모두 걱정하던 바였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신씨측 변호인이었던 법무법인 동래의 조성래 변호사는 “신씨에게 용철씨는 살인 교사 건과 관련해 무고 혐의를 벗겨줄 유일한 증인이었다. 지난 9월 말 열린 재판에서 신씨와 용철씨가 주고받은 전화 통화 내용을 공개했는데, 녹취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서 용철씨를 증인으로 요청해 증인 신문을 준비 중이었다. 가장 중요한 증인이 사망했기 때문에 우리로서는 매우 난감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용철씨가 살해된 이번 사건에 대해 신씨측은 계속 강한 의혹을 제기했었다. 용수씨가 용철씨를 살해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 신씨측의 주장이었다. 오히려 이런 의혹에 대해 강북경찰서 측은 “(그쪽에서) 궁금한 게 있으면 우리에게 공식적으로 요청했을 텐데 그런 적이 없다. 박용수씨는 육영재단과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쪽에서 사주를 받아 살인을 저지를 이유가 전혀 없다”라고 말했다.
 
오히려 경찰이 나서서 사건을 변호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박 씨 피살 사건 이후, 조성래 변호사는 신 교수의 재판 내용에 살인 사건도 포함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재판부는 “본 재판과 관련성이 없다”라며 거절했다. 우연의 일치였는지 몰라도 박 씨는 공판출석을 앞두고 살해됐고, 결국 신 씨의 주장을 입증해줄만한 인물은 사라졌다. 신 씨는 명예훼손으로 인해 실형을 선고받았고, 오는 대선 전까지는 출소가 불가능해졌다. 결국 이 사건으로 인해 가장 이득을 본 사람은 유력 대선후보였던 박근혜 대통령이었다.
 
타살 흔적 발견됐으나 자살로 결론
 
경찰 수사 결과에도 불구하고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는 한 둘이 아니었다. 국과수 조사 결과 사건 현장에서 수거된 한 담배꽁초에서는 박용철ㆍ박용수가 아닌 다른 남성 DNA가 검출되기도 했다. 박용철씨의 휴대전화기도 사라졌다. 사라진 박씨의 휴대전화에 관심이 모이는 까닭은 박씨의 발언 때문이다.
 
박씨는 2010년 9월1일 재판에서 자신의 휴대전화에 사건 관련 녹음파일이 있다고 진술한 바 있다. 이런 모든 정황은 타살을 의심케 했고, 그 배후로 박지만 EG회장이 거론됐다. 박 회장은 이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일부 기자들을 고소했다. 하지만 고소당한 기자들은 모두 무죄가 났다. 그렇다고 해서 박지만 회장이 이를 사주했다는 증거도 드러나지 않았다.
 
제보자의 주장을 이런 정황들에 대입해보면 대부분 맞아떨어진다. 박 회장이 아닌 최순실 씨가 배후였기 때문에 박 회장이 개입된 증거들이 드러날리 없다는 설명이 가능해진다. 자살이 아닌 타살을 가리키는 정황들도 설명이 가능해진다.
 
최근 신동욱 씨도 비슷한 주장을 했다. 그는 중앙일보와 최근 가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한 바 있다.

"박용철과 사촌지간인 박용수씨가 박용철씨를 죽이고 목을 맨 것으로 결론 난 사건인데 진상은 전혀 다르다. 둘 다 누군가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내가 돈이 없어 물가가 가장 싼 탑골공원 주변에서 지냈다. 1500원짜리 막걸리로 소일하고 돈암동 아파트 자택까지 걸어 다녔다. 이를 안 박용철씨가 전화해 ‘혼자 술 먹고 다니면 큰일 난다. 언제 작업(살인)이 들어올지 모른다’고 하더라. 최씨가 배후라는 의심이 든다. 
 
박용철씨에게 ‘당신 보기에 최씨들(최태민·순실)은 어떤 이들이냐’고 물은 적이 있다. 용철씨는 ‘무서운 집단’이라고 하더라. 용철씨는 100kg의 거구에 유도선수 출신이라 완력이 엄청나다. 그러나 용수씨는 체중이 60㎏밖에 안 나간다. 힘으로 용철씨를 이길 수 없다. 반드시 재조사해야 한다.
 
게다가 용철씨가 숨지기 직전까지 그의 옆을 지켰던 보디가드 황선웅씨는 용철씨가 살해된 뒤 반년 만에 교통사고로 숨진다. 그가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떠들고 다니다가 죽임을 당한 것으로 본다. 최씨가 딸(정유라)이 사귀는 남자친구가 밉다고 조폭 두목을 만나 제거해 달라고 졸랐다는 보도도 나왔지 않나.”
 
선데이 저널  리차드 윤 기자  http://sundayjournalusa.com/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박근혜 5촌형제 살해사건 최순실 사주 의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