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박근혜, 미르·K '최순실 게이트' 부인

수석비서관회의 두 재단 강제모금 아닌 기업들이 자발적 뜻에 따라...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10/21 [10:52]

뻔뻔한 박근혜, 미르·K '최순실 게이트' 부인

수석비서관회의 두 재단 강제모금 아닌 기업들이 자발적 뜻에 따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10/21 [10:52]
뻔뻔한 박근혜는 20일 "요즘 각종 의혹이 확산되고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가중시킬 수 있다"며 최순실 게이트 비리를 전면 부인했다.

 
박근혜가 20일 오후 청와대 집현실로 의혹 투성이 수석비서관들과 회의를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박근혜 왼쪽부터 정책조정수석 안종범, 민정수석 우병우 © 뉴시스

뷰스엔 뉴스에 따르면 박근혜는 이날 오후 각종 의혹의 당사자인 안종범 정책조정수석, 우병우 민정수석 등이 참석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정감사에서 경제단체 주도로 설립된 두 민간재단과 관련해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 가뜩이나 국민의 삶의 무게가 무거운데 의혹이 의혹을 낳고, 그 속에서 불신은 커져가는 현 상황에 제 마음은 무겁고 안타깝기만 하다"고말했다.  
 
박근혜는 "심지어 재단들이 저의 퇴임 후를 대비해서 만들어졌다는데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다"라면서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서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근혜는 미르-K스포츠재단 모금 과정에 대해서도 "문화체육 분야를 집중지원하고 우리 문화를 알리며 어려운 체육 인재들을 키움으로써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익 창출을 확대하고자 기업들이 뜻을 모아 만들게 된 것이 두 재단의 성격으로 알고 있다"며 "이것이 제가 알고 있는 재단 설립의 경과"라며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한 것처럼 주장하는 뻔뻔함을 보였다.

박은 더 나아가 "재계 주도로 설립된 재단들은 당초 취지에 맞게 해외순방 과정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소위 코리아 프리미엄을 전세계에 퍼트리는 성과도 거뒀고 태권도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전통 품새 태권도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이 바로 태권도의 본산이라는 인식을 전 세계에 확산시키 위한 노력도 진행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두 재단을 적극 감싸는 후안무치를 보였다.

 
한편 박근혜가 이날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미르-K스포츠재단 강제모금 의혹 등을 전면 부인하면서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서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 또다시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게 아니냐는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박근혜의 수석비서관회의 발언에 대해 "이처럼 구체적으로 장황하게 조목조목 검찰수사에 가이드라인을 낸 적은 없다"면서 "재단들은 건드리지 마라. 개인비리는 모르겠다(는 게 박근혜의 가이드라인)"라고 질타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미르 K스포츠 재단에 대해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밝히면서도 사실을 반박하시는 것은 유체이탈 화법"이라며 "지금 당장 대통령께서 하실 일은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하도록 조치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조응천 더민주 의원도 "미르.K재단 말로는 철저수사한다는데 특수부나 특별수사팀이 아닌 형사8부 검사 한두명으론 털끝도 제대로 건드릴 수 없습니다"라면서 "관련된 기업만 십수개...내노라하는 관련자도 십수명...게다가 외국에..."라며 박근혜 지시가 면피성임을 지적했다.

이처럼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박근혜가 검찰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는 해석이 확산되면서, 야권에서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이날 "특별검사의 임명과 수사 모두 대통령으로부터 어떤 방해도 받지 않아야 한다. 대통령의 개입이 보장된 기존 특검법은 곤란하다. 특별법 형식의 최순실 특검법 발의를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듯 최순실 특검법 제정 필요성이 힘을 얻고 있어 향후 청와대와 야권간 충돌은 더욱 격렬한 형태로 전개될 전망이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 박근혜 미르 K 최순실게이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