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미르·K' 최태민 구국봉사단 판박이

김영주 의원 "최태민, 박근혜를 총재에 앉히고 온갖 전횡 저질러"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09/26 [09:51]

'최순실 미르·K' 최태민 구국봉사단 판박이

김영주 의원 "최태민, 박근혜를 총재에 앉히고 온갖 전횡 저질러"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9/26 [09:51]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3일 “미르-K스포츠 재단이 만들어진 과정을 보면서 1970년대 구국봉사단, 새마음봉사단이 떠올랐다”며 최순실의 아버지 일제순사출신 사기꾼 최태민을 공식 거론하고 나섰다.

최태민은 1975년 박근혜에게 3차례에 걸쳐‘ 육영수여사가 꿈에 나타나 근혜를 도와주라’고 했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면서 만나게 됐다. 그는 첫 만남에서 교계의 난맥상을 개탄하며 구국선교를 역설, 박근혜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민은 이 단체가 조직된 이후 14건의 횡령, 사기, 변호사법 위반, 권력형 비리, 이권개입, 융자브로커 등의 비위행각을 했던 것으로 김재규 전 중안정보부장이 작성한 보고서에 적혀 있다. 또, 여성추문과 관련 12건의 내용이 적나라하게 기술되어 있다. 

뷰스엔 뉴스에 따르면 김영주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1975년 최태민이 만든 구국봉사단은 당시 대통령 박정희의 딸인 박근혜를 총재에 앉히고 온갖 전횡을 저질렀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당시 중앙정보부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기록을 보면, 최태민은 대기업 총수와 고위임원들 60여명을 불러다가 거액을 구국봉사단에 갹출하게 하고 정부 행정기관의 지원 속에 세력을 확장해 온갖 부정부패를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중앙정보부가 이를 박정희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박 대통령이 최태민을 친국했지만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의혹이 음해라며 반발했다고 한다”며 “나중에 수사결과 최태민씨는 당시 돈으로 2억원이라는 거액을 수수한 혐의로 처벌을 받았다”라고 상기시켰다.

그는 이어 “그런데 70년대 구국봉사단 사건과 같은 게이트가 21세기에도 벌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최태민씨의 딸인 최순실씨가 등장했다"며 유사성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최순실씨는 재단 이사장을 추천하는 등 설립과정에 개입했다. 미르재단과 K 스포츠재단에는 대기업들이 수백억원의 돈을 갹출했다. 정부부처들은 일사천리로 재단설립을 승인했다. 특별감찰관이 이 과정에 개입한 것으로 의심되는 청와대 수석을 내사했지만 제대로 조사도 하지 못한 채 흐지부지 됐다"면서 "70년대 구국봉사단 사건과 이번 사건의 전개 등이 어쩌면 이렇게 판박이처럼 똑같은지 놀랄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최순실씨는 대를 이어 부녀가 박 대통령을 위한 재단 만들기에 나선 것인가. 박 대통령은 70년대 구국봉사단 사건 때의 오욕을 되풀이 하실 것인가”라며 “대통령께서는 이번에는 최태민-최순실과의 악연을 끊으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음해나 폭로성 발언이라는 말로 최순실 게이트를 덮을 수 없다. 비선실세를 정리하시기 바란다"면서 "청와대 문고리 권력과 우병우 수석도 정리해야 한다. 이번이 정말 마지막 기회”라고 경고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최태민 구국봉사단 최순실 미르 K스포츠 박근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