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몰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쇼동' 페스티벌

메이크샵, 한양대와 함께 대학생 대상 쇼핑 UCC 대전

보아돌이 | 기사입력 2008/05/14 [10:34]

e몰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쇼동' 페스티벌

메이크샵, 한양대와 함께 대학생 대상 쇼핑 UCC 대전

보아돌이 | 입력 : 2008/05/14 [10:34]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대학생들이 온라인몰의 쇼핑 동영상, 일명 '쇼동'을 제작해 주는 축제가 열린다.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 구축 업체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은 메이크샵 솔루션으로 제작된 쇼핑몰 100개와 함께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08 전국 대학(원)생 디지털 올림피아드 - 쇼핑 UCC 대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생 2인과 쇼핑몰이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며, 대학생 제작팀은 쇼핑몰을 방문하여 쇼핑몰 및 상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UCC를 제작하게 된다.
 
제작 완료된 쇼동은 쇼핑 UCC 플랫폼 몰티비닷컴(www.malltb.com)에 게시되며,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평가를 통해 우열을 가리게 된다. 수상자 발표는 7월 30일경.
 
▲     © 보아돌이

본 대회를 기획한 메이크샵 채성호 교육사업팀장은 "UCC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경영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쇼핑몰들 사이에서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UCC 대전을 통해 참신한 영상들이 많이 제작돼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음은 물론 이를 통해 쇼핑몰에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일부 온라인몰에서도 상품홍보, 쇼핑몰 홍보 등의 목적으로 동영상을 제작해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나, 대다수의 쇼핑몰은 UCC를 기획, 제작하는데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따라서 이번 UCC 대전을 통해 쇼핑몰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UCC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UCC를 적극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대학생 또한 UCC를 체계적으로 배우는 등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평가를 통해 대상(1팀)과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메이크샵 인턴십 및 입사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학생들의 참가 신청은 5월 19일부터 6월 10일까지 대회홈페이지(www.diol.org)에서 접수하면 되고, 방학 기간을 이용해 쇼핑 동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메이크샵은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전문 교육은 물론 쇼핑몰 방문 출장비 등을 제공한다.
 
대회는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단이 주최하며, 메이크샵과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e비즈니스 경영학과가 주관한다.
 
메이크샵은 2004년 한양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2005년부터 중소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 구축 지원 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에는 쇼핑몰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주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가끔은 말랑말랑하고 멜랑꼴리한 기사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만든 김오달 기자의 엔터테인먼트 기사용 세컨드 아이디 '보아돌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이크업셥, 쇼동 페스티벌, UCC공모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