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TV, 이완구 전총리 뇌물 검찰소환 보도

[외신] "박근혜 정권, 실세들 불법정치자금 추문 큰타격 받을 수"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5/05/19 [01:51]

니혼TV, 이완구 전총리 뇌물 검찰소환 보도

[외신] "박근혜 정권, 실세들 불법정치자금 추문 큰타격 받을 수"

인터넷저널 | 입력 : 2015/05/19 [01:51]

니혼 TV 계열의 매체인 NNN은 14일 경남기업 고 성완종 회장으로부터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의혹을 심문하기 위해 검찰이 이완구 전총리를 소환했다고 보도했다. 검찰에 출두한 이완구 전총리는 기자들 앞에서 “진실을 이기는 것은 없다”는 말을 남기고 조사에 임했다고 니혼 TV는 전했다.

니혼 TV는 자살한 성완종 회장으로부터 불법자금을 받은 정치인들이 박근혜 정권의 실세들이며, 이완구 전총리는 혐의 사실을 극구 부인하고 있지만 수사 전개에 따라 박근혜 정권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고 예측했다.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니혼 TV 기사(https://thenewspro.org/?p=12351) 전문이다. 번역 및 감수는 Ohara Chizuru.

기사 바로가기 ☞ http://bit.ly/1JKplmJ

“裏金疑惑”で韓?の前首相を事情?取
“불법자금 의혹”으로 한국의 전 총리를 사정청취

日本テレビ系(NNN) 5月14日(木)15時48分配信
일본 TV (NNN) 5월 14일 (목) 15시 48분 배포

headlines_yahoo_co_jp_20150515_103308(1)

headlines_yahoo_co_jp_20150515_103440(2)

韓?の?察?局は、建設?社の元?長から不正な資金提供を受けた疑いで、前の首相の事情?取に?り出した。
한국 검찰은 건설 회사의 전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전 국무총리에 대한 사정청취(事情?取 : 어떤 사건· 일어난 일에 대해 관련자로부터 사정이나 상황을 듣는 것)에 착수하였다.

事情?取を受けているのは、李完九前首相。李前首相は13年、建設?社の元?長から、約330万円の不正な資金を受け取った疑いが持たれている。
사정청취를 받고 있는 사람은 이완구(李完九) 전 총리. 이 전 총리는 13년, 건설 회사의 전 회장으로부터 약 3000만 원의 불법 자금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李前首相「?民の皆さまに心配をかけて申し?ない。世の中に??に勝るものはありません」
이 전 총리는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 세상에 진실을 이기는 것은 없습니다.」

建設?社の元?長は、李前首相ら朴槿?政?の幹部など8人に裏金を渡していたことを示すメモを?して先月、自殺し、李前首相は野?などから?しい追及を受けて?任に追い?まれた。李前首相は容疑を否認しているが、?査の進展によっては政?が打?を受ける可能性もある。
건설 회사의 전 회장은 이 전 총리를 비롯하여 박근혜(朴槿?) 정권의 실세 등 8명에게 불법자금을 건넨 것을 기록해 둔 메모를 남긴 지난달, 자살하여 이 전 총리는 야당 등으로 부터 심한 추궁을 받고 사임하기에 이르렀다. 이 전 총리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수사의 전개상황에 따라 정권이 타격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완구 검찰 소환 니혼TV 성완종리스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