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민 "마약보다 무서운 경마도박장 철회"

누군가에겐 한 방울의 꿀이지만 다른 사람의 눈물이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10/21 [10:02]

보령시민 "마약보다 무서운 경마도박장 철회"

누군가에겐 한 방울의 꿀이지만 다른 사람의 눈물이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10/21 [10:02]
아빠가 도박장에 들어갈 때 엄마는 집에서 나간다,
초등학교 옆 도박장이 웬 말이냐!, 경마 도박장
누군가에겐 한 방울의 꿀이지만 다른 사람의 눈물이다!,
나을 수 없는 상처 고통의 근원지는 도박,
보령에 경마도박장 유치되면 가정 파탄난다
마약보다 무서운 경마도박 NO!
 
      오마이 뉴스
 
오마이 뉴스에 따르면 한국 마사회 화상경마도박장 유치 철회를 위한 보령시민대책위원회(아래 대책위)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보령시의 기습적인 화상경마도박장 유치 신청은 주민들의 의사를 완전히 무시한 독선행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대안으로, 대천해수욕장의 즐길 거리 다양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라는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절대 다수의 보령 시민들은 동의하지 않고 엄청난 분노와 배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보령시를 규탄했다.
 
그들은 "보령시를 위해 좋은 일을 하라고 뽑아 주었더니 도박장을 만들다니... 대다수 시민들의 피 끓는 분노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도박장에서 나오는 세수입으로 보령시를 이끌겠다는 생각을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불안해하는 화상경마도박장을 철회하고, 지역 인재를 키우는 공공시립도서관을 확충하라, 화상경마도박장에 대한 찬반 시민이 존재하는 만큼 보령시가 주관하는 보령시민대토론회같은 대화의 장을 마련하라! 보령시를 망치는 화상경마도박장 유치를 당장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오마이 뉴스
 
대책위 김영석 상임대표는 성명서와 5778명의 반대 서명지를 김창헌 보령부시장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오후 5시부터 동대동 원형광장 2차 집회에는13개 시민사회단체 및 교사, 학생들과 시민 등 500명(대책위 추산)이 참석했다. 원형 광장에는 노란 리본에 보령시와 김동일 시장, 화상경마장을 비난하는 글귀로 가득했다. "보령시민 분노한다, 도박장이 웬 말이냐! 도박장을 철회하라! 경마도박 결사반대. 국회의원 각성하라"는 구호로 시작을 알렸다.

한동인 시의원은 "보령시에서 추진하는 화상경마장은 지정좌석제로 미리 예약을 해서 경마를 하는 것으로 식사를 제공하고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매점이 있기 때문에 유치를 주장하는 분들의 생각처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문석조 대책위 집행위원장은 "김동일 보령시장이 취임 17일 만에 주민의 동의도 구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사회에 유치를 신청했다. 화상경마장으로부터 450m 떨어진 지점의 학생들이 뭘 보고 배울지 모르겠다, 김동일 시장은 2차례 면담에서 문화레저시설이라는 주장만 되풀이 하고 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이상선 충남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상임대표는 "화상경마장이 점잖게 표현해서 사행이지 도박이다. 마권을 가지고 좀비처럼 넋을 잃고 쭈그리고 앉아 있는 사람들은 재벌과 부자가 아닌 대부분 서민들이다"라며 "대천 바닷가를 살려서 청정 산업으로 가면 되는데 경마 도박장 유치해서 서민들의 등골을 휘게 하려 한다, 정신을 좀 먹는 시설을 방치하면 보령 시민은 천추의 한이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류근찬 전 국회의원은 "마사회는 전 국민을 도박에 빠트리면서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다. 전국에는 서울, 부산, 제주에 정부가 허가한 도박장이 있다. TV로 중계하는 곳의 화상경마장은 선수와 말의 상태를 전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일반인들은 100% 주머니를 털린다"며 "사행성감독위원회에 따르면 마사회는 1년에 7조원의 수익을 얻는데 전국에 있는 32곳 화상경마장이 80%인 5조6천억 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주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2006년 원주와 2008년 순천 시장과 의회가 똘똘 뭉쳐 반대하던 화상경마장을 보령시가 유치하겠다고 하면서 시민을 도박 중독자로 내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마이 뉴스
 
화상경마장이 들어설 부지에서 450m 떨어진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송연하 자모 회장은 "소수의 의견만 듣고 학교가 인접한 곳에 화상경마장을 유치하려고 한다. 왜 대다수 시민들의 의견은 무시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보령시도 자신들에게 유리한 부분만 얘기하지 말고,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왜 반대를 하는지 알아야 할 것이다"고 주문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보령 경마 화상경마장 철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