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전논의에 극우 패닉, “부시, 너 마저”

[미디어동향] 11월 21일 언론관련 보도 종합

박병윤 인턴기자 | 기사입력 2006/11/21 [18:11]

종전논의에 극우 패닉, “부시, 너 마저”

[미디어동향] 11월 21일 언론관련 보도 종합

박병윤 인턴기자 | 입력 : 2006/11/21 [18:11]
금일 미디어 언론관련 뉴스는 많지 않지만 하나하나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사들이다. 먼저 포털 검색 1순위 업체의 사기행각을 다룬 '한겨례'의 기사는 포털의 검색 순위가 과연 공정하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만든다. '민중의소리'의 한미FTA 관련 국가의 지역신문을 통한 여론조작 시도를 다룬 기사는 가히 충격적이다.  그밖에 '미디어오늘'의 황우석 사태를 다룬 KBS <뉴스9>의 리포트에 대한 기사와 21일자 언국단위 종합일간지의 첫 인상을 다룬 기사, '데일리서프라이즈'의 부시의 종전발언에 혼란에 빠진 보수언론을 다룬 기사 등이 있었다.   
 
미디어오늘
 
KBS '황우석 사태 1년' 기사도 '비과학적' 논란
 
KBS가 20일 <뉴스9>에서 방영한 '심층취재-줄기세포 연구 지금은'이라는 리포트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그대로 내보냈기 때문이다. 
 
이재정 장관 후보자가 '탐탁지 않은' 이유
 
21일자 전국단위 종합일간지들의 첫 인상은 다양하다. 20일 통일부 장관과 국정원장 등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있었고, 하노이 한미정상회담 이후 평화협정 체결 논의도 계속 이슈가 되고 있지만 1면 머리기사로는 올라가지 못했다. 대신 신문들은 다양한 기획기사로 1면을 장식했다.
 
 
인터넷한겨례
 
포털 검색 1순위 사이트가 ‘알고보니 사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가짜 안전결제 사이트를 개설해 수천만원의 돈을 빼돌린 이모(21)씨를 상습사기 혐의로 21일 구속했다.
 
 
데일리서프라이즈
 
종전선언 논의에 극우 패닉상태 “부시, 너 마저...”
 
부시 미국 대통령이 지난 19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에 이어 중국의 후진타오 국가주석을 만난 자리에서도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면 한국전쟁의 종식을 공식 선언할 수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국내의 극우 보수진영이 깊은 혼란에 빠져들고 있다.
 
 
민중의소리
 
한미FTA 지지 기사써야 정부 광고 준다
 
정부가 한미FTA체결을 위해 여론조작을 하고 있다고 전국언론노동조합이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터넷언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