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극] '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

신기한 마술과 함께 과학을 배우는, 29일까지 씽크아트홀

최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07/04/07 [12:24]

[체험극] '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

신기한 마술과 함께 과학을 배우는, 29일까지 씽크아트홀

최은주 기자 | 입력 : 2007/04/07 [12:24]

▲ [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의 공연 중 한 장면     © 뉴스컬쳐 DB
왜 풍선은 공기를 집어넣으면 부풀어 오르는 것일까? 아이들이 흔히 느끼는 생활 속의 과학과 논리적으로 증명하고픈 현상들을 쉽게 설명 할 수는 없을까? 등 이에 대한 답을 전하는 어린이 과학 체험극[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가 씽크 아트홀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이 작품은 웅장한 음향과 3차원 입체영상, 화려한 조명과 특수효과가 가미되어 있으며 교육적 요소와 흥미,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들을 자발적으로 발휘시키는 전문 과학 교육 극이다.

이야기는 논리적이지만 약간은 순진한 프루빗 박사와 천방지축 장난기 가득한 조수 크래쉬가 등장하여 분자와 함께 춤을, 액화질소, 송곳침대 등 총 5가지의 실험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면서 과학이 우리의 일상과 얼마나 많은 연관이 있는가를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또한 신기한 마술과 함께 과학을 설명하여 어린이들에게 과학은 어려운 과제, 지루한 것이라는 생각을 벗어 버리게 하며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보며 즐길 수 있는 주변의 소재를 연극화 하여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극 형태의 과학연극은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생각하며 느낄 수 있는 참교육의 전형이 되며 우리가 몰랐던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을 마술과 연기뿐 아니라 실험과 춤, 노래로 아이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된다.

한편 마술보다 신기하고 게임보다 재미있는 공연은 나사의 스페이스 센터를 비롯해 미국 20여개 테마파크에서도 진행 중이다.

[공연정보]--------------

공연명: 어린이 과학 체험극[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
연출: 김견중
공연기간: 2007년4월29일까지
공연장소: 씽크 아트홀
관람료: 1만5천원
공연문의: 02-6282-5777


뉴스컬쳐(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체험금 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