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소리와 색의 '칼러 노테이션'전

전가영의 '보이는 소리, 들리는 색' 전시, 30일부터 갤러리선컨템포러리

이경민 기자 | 기사입력 2007/03/22 [22:03]

[전시] 소리와 색의 '칼러 노테이션'전

전가영의 '보이는 소리, 들리는 색' 전시, 30일부터 갤러리선컨템포러리

이경민 기자 | 입력 : 2007/03/22 [22:03]
▲작가 전가영의 악보정원    © 뉴스컬쳐 DB

음악을 시각화하여 색으로서 악보를 만들어 내는 작가 ‘전가영’의 [컬러 노테이션 COLOR NOTATION]展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갤러리 선 컨템포러리’에서 관객과 만나게 된다.

이번 전시는 보이는 소리, 들리는 색이라는 부제로 작가의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소리의 기호화, 시각화에 대해 3파트로 이루어진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색으로서 음악을 연주하는 공간을 나타내는 36개의 ‘라이트패널(lightpanel)’을 바닥에 설치한 ‘악보정원’, 관람객이 참여하여 악보가 연주가 되고 하모니를 만들며 음악이 되는 ‘Color Organ이 전시된다.

또한 기본 성격은 같으나 다른 형태를 나열함으로서 다른 소리가 합쳐져 하나의 조화로운 합창으로 만들어지는 것과 같은 ’의자들의 합창‘ 등도 선보이게 된다.

전시에는 음이라는 음악의 재료를 미술의 재료인 색으로 표현하고 작품의 단위를 이루는 정사각형은 오션 악보의 한 마디를 의미하며 면적의 크기는 음의 길이, 컬러악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다는 등의 컬러 노테이션(color notation)을 보기 위한 매뉴얼(manual)도 있다.

한편 한국화를 전공한 작가 ‘전가영’은 작품을 직접 염색하고 바느질로 종이조각을 연결하는 방법을 통해 드로잉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감수성과 한지가 가진 매력으로 시각과 청각이 즐거운 전시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 정보]-------------------------

전시명 : COLOR NOTATION展
전시장소 : 갤러리 선 컨템포러리
전시기간 : 2007.3.30~4.8
문의 : 02-720-5789 


뉴스컬쳐(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칼러 노테이션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