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이천화재 현장 유가족 만나 일일이 무릎꿇고 사과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5/02 [10:20]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화재 현장 유가족 만나 일일이 무릎꿇고 사과

강선영 | 입력 : 2020/05/02 [10:20]

▲ 이천시장, 유가족 안아주며 위로 "진실 밝혀달라" (사진-이천시장 페이스북) (C)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엄태준 경기 이천시장이 30일 ‘이천 물류창고 화재’ 현장 인근 모가실내체육관에서 유가족들을 만나 사죄했다.

엄 시장은 이날 오전 ‘피해가족 휴게실’을 찾아 일일이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그는 “이번 사고로 유가족분들께 아픔을 드려 정말 죄송하고 송구스럽다”며 “돌아가신 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현장 점검을 통해 다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죄의 뜻을 표했다.

이어 “모두 함께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슬픔을 이겨낼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피해자 합동 분향소를 설치했다”며 “분향소(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 전담 인원을 배치해 유족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엄 시장은 현장 브리핑을 통해 “장례식장에 공무원 1대 1 전담배치 등 피해 유가족에 대한 장례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다시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류창고 현장에 대한 철저한 지도와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이번 사고의 원인을 밝히기 위한 합동 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29일 오후 1시 32분께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의 물류창고 공사 현장에서 불이 나 38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시흥
원본 기사 보기:e-미디어라이프
  • 도배방지 이미지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화재 유가족 사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