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약자 위한 ‘갈매구릉산자락길’ 완공·개통, 숲 무장애길 1.4km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19 [11:07]

보행약자 위한 ‘갈매구릉산자락길’ 완공·개통, 숲 무장애길 1.4km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19 [11:07]

▲ 안승남 구리시장 무장애나눔길 갈매구릉산자락길 개방 현장 점검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0일 갈매동 392-30번지 일원에 조성한 갈매구릉산자락길(무장애나눔길)을 개방했다.

 

시는 지난 2018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시행한「2019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녹색자금 5억4천만원과 시비 3억6천만원 총 9억원의 사업비로 무장애나눔길을 추진했다.

 

또한 주차장과 공중화장실 설치를 건의하는 주민의견을 수용하여 시비 3억원 증액하여 총 사업비 12억원으로 보행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거닐 수 있도록 갈매구릉산자락길(목재 데크, 쉼터, 공중화장실, 주차장, 전동휠체어 충전시설 등 편의시설 설치)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갈매구릉산자락길 공원 명칭은 지난 12월 구리갈매연합회(네이버 카페) 회원 10,228명을 대상으로 주민의견을 조사해, 응답자의 38%가 선호한“갈매구릉산자락길”로 최종 선정했다.

 

최근 코로나19로 고강도 거리두기를 추진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갈매구릉산자락길 개통은 갈매주민들에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명소로 탄생할 예정이다.

 

갈매구릉산 자락길에서 만난 주민들은“숲 속에서 걷고 휴식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시민들을 위하여 시설물을 만들어준 구리시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일상이 무너지고 우울한 이 시기에 갈매구릉산 자락길이 완공 개통되어 보행약자는 물론 지역주민들이 잠시 자연의 숲에서 쉬었다 갈수 있는 좋은 휴식공간으로 만들어져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며,“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께서 다소 불편하더라도 마스크 착용과 조금의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산책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보행약자와 시민들을 위해 갈매구릉산자락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며, 불편사항은 구리시청 환경과로 연락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