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코로나19 전염병방역사업 강화, "의학적감시대상자 500여명"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04 [10:29]

북한 코로나19 전염병방역사업 강화, "의학적감시대상자 500여명"

이수현 기자 | 입력 : 2020/04/04 [10: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이수현 기자] 북 관영통신사인 조선중앙통신은 3일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피해상황이 걷잡을 수 없이 심각해지는 코로나19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하여 전사회적, 전인민적인 행동일치로 전염병방역사업 더욱 강화라는 제목으로 국가비상방역사업총화회의를 진행하였다고 보도했다.

다음은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기사 전문.

전사회적, 전인민적인 행동일치로 전염병방역사업 더욱 강화

(평양 4월 3일발 조선중앙통신)

《COVID-19》의 세계적인 전파와 피해상황이 걷잡을수 없이 날을 따라 심각해지고있는데 대처하여 전염병류입의 사소한 공간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이 더욱 심화되고있다.

이번에 진행된 국가비상방역사업총화회의에서는 긍정적인 소행자료들이 통보, 평가되고 방역사업을 만성적으로 대하는 일부 부정적인 현상들이 강하게 총화되였다.

회의에서는 세계적으로 비루스전염병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국가비상방역체계를 그대로 유지하며 전사회적, 전인민적인 행동일치로 전염병방역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 특별히 강조되였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들에서는 전염병류입공간의 차단, 봉쇄와 검병검진, 검사검역 등을 방역규정의 요구대로 책임적으로 하기 위한 사업체계와 질서를 짜고들고있다.

모든 병원, 진료소들의 비상방역정보체계구축에도 힘을 넣어 중앙으로부터 말단단위까지 필요한 자료들과 제기된 문제들이 즉시에 전달되고 대책하도록 하고있다.

중앙비상방역지휘부의 통일적인 지휘에 따라 격리해제사업이 엄격히 진행되고있는 속에 평안북도, 황해남도, 자강도, 강원도, 함경남도, 개성시에서는 의학적감시대상자들이 전부 해제되였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500여명이 남아있다.

격리해제된 사람들에 대한 의학적감시와 해제사업도 방역규정에 따라 정확히 진행되고있다.


원본 기사 보기:pluskorea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