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코로나19 극복 추경, 부처·지자체 후속조치 신속 추진”

전영태 선임 | 기사입력 2020/03/19 [10:45]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극복 추경, 부처·지자체 후속조치 신속 추진”

전영태 선임 | 입력 : 2020/03/19 [10:45]

▲ 정세균 국무총리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C) 전영태 선임기자


[대한뉴스통신/전영태 선임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했다”며 “추경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후속조치를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엄중한 상황을 감안해 짧은 시일내 심의·의결해 주신 국회의장과 의원들에 감사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부는 이날 오후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추경안 공고 및 배정계획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정 총리는 “산업과 경제를 우리가 걱정해야 될 시점이 됐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원자재라든지 각종 부품 수급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미리 점검하는 노력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중국의 조업 차질로 와이어링 하네스라는 부품 수입이 중단돼국내 자동차 회사들이 모두 공장을 세워야 했다”며“개방경제 체제에서는 부품 하나가 들어오는 않는 것이 공장을 멈춰 세울 수 있는 것을 우리가 직접 겪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 때 국민적인 걱정이 얼마나 컸나. 이제는 유럽과 미국 등 주요 교역 국가들의 상황을 예의주시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산업부 등 관계부처는 우리 기업의 형편이 어떤지, 원자재나 부품 수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변화로 가능한지 아니면 다른 대체 공급원을 찾아야 하는지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