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급증 대구 방문, 관계기관 방역 특별대책회의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11:05]

문 대통령 코로나19 급증 대구 방문, 관계기관 방역 특별대책회의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2/26 [11:05]

▲ 문재인 대통령 대구 방문....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대구를 방문해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등 관계 기관장들이 함께 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대구 방문에 앞서 TK 봉쇄 발언 논란에 대해 직접 진화에 나섰다. 지역적인 봉쇄가 아닌 코로나19 전파와 확산 차단의 의미라는 것을 분명히 한 것이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 뒤 브리핑에서 "특히 대구·경북·청도 지역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조치를 넘어서는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 확산을 조속히 시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문재인 대통령 대구 방문....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C) 더뉴스코리아


홍 수석대변인은 구체적인 봉쇄정책 의미에 대해 "정부 측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최대한 이동이나 이런 부분에서 일정 정도 행정력을 활동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후 정부 측의 발표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 대구·경북·청도 지역을 중국 우한 지역처럼 봉쇄한다는 의미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문 대통령은 "재난으로 인해 실질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민생경제와 일상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대구·경북은 그야말로 복합위기 지역이 되고 있다. 사회경제적 피해를 덜어드리기 위해 특단의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특별교부세와 예비비를 포함한 긴급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문재인 대통령 대구 방문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