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1 [10:37]

중랑구의회 ,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1 [10:37]

▲ 중랑구의회 왕보현(자유한국당 바선거구) 의원(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서울시 중랑구의회에서는 제23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복지건설위원회 왕보현 위원장 외 16명(김미숙.김영숙.김진영.나은하.박열완.서상혁.신하균.오화근.은승희.이병우.임익모.장신자.조성연 부의장.조희종 의장.최경보.최은주 의원이상)이 공동발의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 구청장의 책무에 대한 규정 △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에 관한 규정 △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교육 및 홍보, 실태조사에 관한 규정 △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위원회 설치 및 기능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이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왕보현 위원장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장애인의 인권보장에 관한 제도와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를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현을 통하여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지역사회에서 구현하기 위해 제정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히며 “장애로 인한 차이가 차별이 아닌 권리로 존중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 도배방지 이미지

중랑구 장애인 인권보장 조례 통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