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안 칼럼] "계엄령문건 황교안 개입의혹, 검찰 즉각 수사해야"

유영안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10/23 [10:29]

[유영안 칼럼] "계엄령문건 황교안 개입의혹, 검찰 즉각 수사해야"

유영안 논설위원 | 입력 : 2019/10/23 [10:29]

군인권세터가 "20173월경 촛불집회를 진압하기 위한 계엄령을 발표하기 위해 청와대에서 NSC회의를 했고, 그때 의장이 황교안이다"란 사실을 공개하자 자한당이 즉각 "가짜뉴스"라고 했지만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만약 그게 사실이면 국민들의 평화적인 촛불 집회를 총칼로 진압하려 했다는 것이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황교안의 정치적 생명이 끝날 수도 있는 엄청난 사안이다.

 

군인권센터가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당시 박근혜 정부와 기무사가 모의하여 촛불집회를 진압할 구체적 작전을 짠 것으로 드러났다. 심지어 국회의원들 체포 계획까지 자세히 담겨 있어 사실상 내란에 해당한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계엄령 문건 사건은 국민을 군대로 짓밟고 헌정질서를 뒤엎으려 한 중대한 사건"이라며 "검찰은 이미 확보한 자료와 진술을 바탕으로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즉각 재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지난해 11계엄령 문건 관련 의혹 합동수사단은 수사 결과 발표를 통해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이 해외로 도주해 수사를 중지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문건을 보면 검찰이 촛불 무력 진압에 관한 매우 구체적이고 분명한 사실을 다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황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문건이 구체적으로 공개된 이상 검찰도 수사를 하지 않을 수 없다. 나아가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조국 국면으로 재미를 좀 본 자한당은 다시 코너에 몰리게 될 것이고, 공수처 설치 반대와 함께 여론의 질타를 받게 될 것이다.

 

거기에다 삼성떡값 사건까지 다시 불거지면 황교안은 정치적 치명타를 입게 된다당시 노회찬 의원은 삼성 떡값 명단을 발표했다가 처발받고 의원직을 상실했다. 당시 검찰은 황교안을 불러 조사도 하지 않았다.

 

검찰과 짬짬이가 되어 조국 가족을 이잡듯이 뒤진 자한당은 수사를 거부할 명분도 없고, 정 교수에 대한 영장 청구가 기각되면 그야말로 멘붕되고 말 것이다오마이 뉴스가 공개한 나경원 자녀 입시비리 7대 의혹과 국회 패스트랙 수사까지 더해지면 자한당은 초토화되고 말 것이다

 

위기감을 느낀 자한당이 장외 집회를 계속하려 하지만 동원인데다 참여 수도 얼마 되지 않아  맥이 빠지고 있다. 국정농단에 책임을 져야할 황교안이 대통령 하겠다고 나서 저러니 어느 국민이 용납하겠는가?

 

거기에다 나경원까지 저러니 자한당도 곧 분열되어 유승민, 안철수가 만들려는 신당으로 가려는 사람들이 속출할 것이다.  이제 자한당이 검찰에 당할 차례다. 그동안 윤석렬을 칭찬한 자한당이 어떻게 나올지 두고 보자. 볼만할 것이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촛불계엄령 황교안 개입의혹 검찰 수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