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세대공감 테마별 맛집 50곳 찾는다, 25일까지 접수받아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10:36]

광주시 세대공감 테마별 맛집 50곳 찾는다, 25일까지 접수받아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9/10/07 [10:36]

광주광역시는 전통과 맛의 고장 광주를 대표할 수 있고 다양한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광주의 음식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제8광주맛집을 선정한다.

 

8광주맛집은 세대별 취향을 고려해 광주대표음식맛집 골목맛집 나들이맛집 분위기맛집 건강맛집 등의 테마로 나누고, 음식 맛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총 50여 곳을 선정한다.

 

테마별 맛집 선정안 예시

 

 

 

소비자(세대별) 취향을 반영하여 테마별로 50여 개소

대표음식맛집 : 광주 대표음식(7)을 판매하는 맛집

골목맛집 :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우리 동네 맛집

나들이맛집 : 가족, 친지, 이웃들과 함께 하기 좋은 맛집

분위기맛집 : 경치가 아름답거나 분위기가 좋은 데이트 맛집

건강맛집 :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웰빙 맛집

특히 올해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광주주먹밥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해 주먹밥에 대한 메뉴 개발 및 판매의사도 적극 고려할 예정이다.

 

 

광주맛집으로 선정되면 지정패 부착과 함께 입식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등 시설 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19107) 현재 광주지역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영업자로, 한정식, 한식, 일식, 양식 등 분야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또 한국외식업 광주광역시지회, 광주광역시관광협회, 각 자치구 및 시민 등의 추천도 받는다.

 

접수는 25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를 구비해 방문, 등기우편, 이메일로 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광주시 식품안전과(062-613-4382)로 하면된다.

 

광주시는 2006년부터 2년 주기로 광주맛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제7기가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선정된 맛집들은 광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광주 대표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8광주맛집이 광주의 맛과 멋을 알리고 나아가 대표관광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음식점 영업자를 포함해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주시 맛집 선정 테마별 50곳 접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