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개발은행 채용설명회, 한국인재 찾기 내달 8~10일 신라호텔

강명옥 | 기사입력 2019/09/17 [10:27]

미주개발은행 채용설명회, 한국인재 찾기 내달 8~10일 신라호텔

강명옥 | 입력 : 2019/09/17 [10:27]
border=0
    기획재정부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기획재정부는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 계기, 미주개발은행과 함께 10. 8.~10. 신라호텔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16일부터 2주간 채용 직위를 공고한 후, IDB 인사담당자가 방한하여 각 채용 직위별 서류심사를 통과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IDB는 금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IDB 9개, IIC 2개 등 총 11개 직위에 대한 채용 면접을 실시하며, 이 중 IDB의 정규직원 4개, IIC의 정규직원 1개 등 총 5개 직위는 국제공개경쟁 직위로서, 우선 한국인을 대상으로 사전 면접을 실시하고, 합격자들은 국제공개경쟁에 따른 인터뷰 등의 추가 절차를 거쳐 선발 여부가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IDB 리서치 펠로우 2개, 컨설턴트 3개, IIC 컨설턴트 1개 등 총 6개 직위는 한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직위로, 면접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은 내년 상반기 소관부서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채용 직위에 관심있는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이력서, 면접 희망직위 등을 사전 접수 대표메일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 메일주소,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채용설명회는 한국의 우수 인력들이 IDB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서 일부 직위는 한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진행되는 바, 국제금융기구 진출희망자에게 매우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우수인력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하여 국제무대에서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국제금융기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적으로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이번 행사 외에도, 금년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한국외대에서 개최되는 제11차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서도 보다 많은 한국인이 채용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미주개발은행 채용설명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