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 내 혈관 숫자 알기부터, 부산시 보건 캠페인

박은아 | 기사입력 2019/09/09 [10:34]

심뇌혈관질환 예방 내 혈관 숫자 알기부터, 부산시 보건 캠페인

박은아 | 입력 : 2019/09/09 [10:34]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월 첫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인식 개선과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은 매년 9월 첫째 주로 국민들에게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부산시는 9월 5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로비에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슬로건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과 구·군 보건소, 부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등 유관단체가 참여하는 합동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강 상담 ▲혈압·혈당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비만 및 음주 체험 ▲미각검사 ▲심폐소생술 시연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식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일부터 부산교통방송 라디오 공익광고를 비롯해 지하철과 경전철 내 영상광고, 시내버스 외부 광고 등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초기 대응과 예방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부산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인 사망원인이지만 80%는 예방이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께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연·절주·적절한 운동 등으로 9대 생활수칙을 잘 지키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시길 바란다. 시도 건강지표 향상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 캠페인 부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