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베트남에서 266억원 규모 수산물 수출계약 상담활동

전영태 선임 | 기사입력 2019/08/10 [11:36]

해수부, 베트남에서 266억원 규모 수산물 수출계약 상담활동

전영태 선임 | 입력 : 2019/08/10 [11:36]

▲ 무역상담회 참여 수입·수출업체간 MOU 체결 (사진=해양수산부제공)


[대한뉴스통신/전영태 선임기자] 해양수산부는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수산물 무역상담회’를 개최하였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무역상담회는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업체와 현지 수입업체 간 수출계약 체결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무역상담회는 최근 국내산 수산물 수요가 증가 하는 베트남의 대표도시인 호치민에서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및 인접 국가인 라오스, 캄보디아 등의 주요 수입업체 70여 곳이 참여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21개 수출업체가 참여하여 현지 수입업체와 1대 1 수출 상담을 실시하고, 김, 전복, 넙치, 명태 가공품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선호하는 우리 수산식품을 홍보하였다.

그 결과, 총 266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 상담을 하였고, 3개 수출업체는 19.3억 원 규모의 수출의향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현재까지 말레이시아, 대만, 미국, 일본, 베트남에서 5회에 걸쳐 무역상담회를 개최하였으며, 오는 10월에는 태국에서 무역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보스턴, 브뤼셀 등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국제 수산박람회에 현재까지 4회 참여하였고, 8월 중순 이후 홍콩, 중국 등에서 열리는 수산박람회에 5회에 걸쳐 참가하여 우리나라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해수부 베트남 수출 상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