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폐교 활용 전국 8곳 캠핑장서 친환경 가족체험해요

김창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7/25 [09:38]

서울시, 폐교 활용 전국 8곳 캠핑장서 친환경 가족체험해요

김창구 기자 | 입력 : 2019/07/25 [09:38]
border=0
    서울 캠핑장 현황

[더뉴스코리아=김창구 기자] 이번 여름휴가는 캠핑장으로 변신한 폐교에서 가족캠핑 즐기며 친환경 체험프로그램을 즐겨보면 어떨까? 1박 2만5천원에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체험프로그램 참가도 캠핑장 이용객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전국의 8곳의 가족캠핑장에서 친환경 가족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운영 중인 폐교활용 가족캠핑장은 횡성 별빛마을포천 자연마을제천 하늘뜨레철원 평화마을함평 나비마을서천 금빛노을봉화 솔향가득상주 감꽃마을로 전국에 8곳이 있다.

이번에 마련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지역별로 생산되는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먹거리 만들기, 기타 농촌체험 등 친환경적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서울시는 2013년부터 도농상생 협력과 서울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8개 지역의 지방 폐교를 활용해 가족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만5천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캠핑장은 인터넷에서 ‘서울캠핑장’으로 조회해 전용사이트 에서 전국 8개 지역에 대해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시기에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엄연숙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올여름 휴가는 서울시 가족캠핑장의 푸른 자연 속에서 친환경 체험도 즐기며 온가족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 가족체험 캠핑장 운영 폐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