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우리민족끼리 "일본, 졸렬한 무역보복조처 당장 철회하라"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0:24]

北우리민족끼리 "일본, 졸렬한 무역보복조처 당장 철회하라"

임진미 기자 | 입력 : 2019/07/15 [10:24]

[플러스코리아=임진미 기자] 10일 북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일본, 졸렬한 무역보복조처 당장 철회하라며 일본을 강하게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강제징용으로 숱한 인권유린과 불법을 자행해놓고 사과는 못할망정 피해배상요구를 경제보복으로 틀어막으려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면서 "일본은 졸렬한 보복조처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일본은 며칠전 자국이 개최한 주요20개국정상회의에서 자유롭고 공평하며 무차별적이고 투명한 무역과 시장개방을 강조하는 내용의 공동성명채택에서 주도적역할을 했다. 그래놓고 성명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전에 경제와 무관한 과거사갈등을 통상문제에 끌어들인것은 이만저만 자가당착이 아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다음은 보도 전문.

 

《일본, 졸렬한 무역보복조처 당장 철회하라》

 

지난 7월 2일 남조선 인터네트신문 《한겨레》가 남조선《대법원》이 내린 강제징용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남조선에 수출규제강화조치를 취한 일본당국의 파렴치한 행태를 비판한 글을 실었다.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일본정부가 1일 《대법원》의 강제징용배상판결에 대한 경제보복조처를 발표했다.

...

일본은 《적절한 수출관리제도의 운용을 위한것》이라며 보복조처가 아니라고 강변했지만 이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옹색한 변명일뿐이다. 일본언론들도 《징용문제에 대한 보복조처》라고 입을 모으는 마당에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

 

강제징용으로 숱한 인권유린과 불법을 자행해놓고 사과는 못할망정 피해배상요구를 경제보복으로 틀어막으려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일본은 졸렬한 보복조처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

 

일본은 며칠전 자국이 개최한 주요20개국정상회의에서 자유롭고 공평하며 무차별적이고 투명한 무역과 시장개방을 강조하는 내용의 공동성명채택에서 주도적역할을 했다. 그래놓고 성명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전에 경제와 무관한 과거사갈등을 통상문제에 끌어들인것은 이만저만 자가당착이 아니다.

 

일본이 이번에 보복조처로 수출규제대상에 올려놓은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레지스트, 고순도불화수소 등 세 품목은 반도체, 디스플레이생산에 필수적인 소재다. 일본은 남《한》을 수출허가면제국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수출규제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한다. 이들 소재는 일본의 세계시장점유률이 70~90%에 이르러 수출규제가 장기화되면 남《한》기업들이 어려움에 처할수 있다. 그러나 일본정부는 이번 조처가 일본기업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등 부작용이 크다는 내부의 비판에도 귀 기울이길 바란다.


원본 기사 보기:pluskorea

  • 도배방지 이미지

일본 무역도발 철회 북 우리민족끼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