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율주행 등 민관군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 10~12 코엑스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10:06]

드론 자율주행 등 민관군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 10~12 코엑스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07/12 [10:06]
border=0
    산업통상자원부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인이동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국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드론 뿐 아니라 자율주행차, 수중 드론 등 육상·해양·공중 분야와 민수·군수 분야 역량까지도 한 자리에 모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만큼 규모가 대폭 확대되어 130여개 기관이 참여하는 전시·체험관, 시장·정책·기술·표준화 동향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 무인이동체 기반기술 교육프로그램, 조달시장 진출설명회 등 부대행사,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조립, 가상현실 기반 드론 조종, 소프트웨어 코딩, 무인운반차 조종 등 학생들을 비롯한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확대 구성한다.

컨퍼런스는 드론 분야 전문 컨설팅업체인 드론인더스트리인사이츠 대표 카이 바크비츠의 ‘상업용 드론시장 트렌드와 전망’이라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60명의 연사가 참여해 세계 무인이동체 시장·기술·표준화 동향을 공유한다.

특히, 양진차이 심천무인기산업협회 협회장은 현재 세계 드론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국의 드론산업 동향’에 대해 소개하며, 한국-덴마크 간 드론 분야 연구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가 동시 개최되어 국내 우수기업의 해외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