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차·소리·철쭉·활어 체험하기 페스티벌, 내달 1~6일

진유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0:29]

보성 차·소리·철쭉·활어 체험하기 페스티벌, 내달 1~6일

진유정 기자 | 입력 : 2019/04/19 [10:29]

가족단위 다양한 체험과 매일저녁 흥겨운 공연 볼거리 풍성

코요태, 최백호, 송소희, 모모랜드, 알리, 박상민 등 가요계 대표 스타 총출동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51일부터 56일까지(6일간) 보성군에서는 보성읍을 중심으로 차소리철쭉활어잡기 통합 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통합페스티벌은 그동안 5월과 10월로 나눠 개최되던 보성다향대축제와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등의 축제를 5월 통합하여 동시에 개최하고율포 해변 활어잡기 체험을 신설했다.

 

온 가족이 즐거운 축제, 밤이 돼도 끝나지 않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보성군은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실내정원 곤충체험, 키즈 에어바운스, 세계 스트라이더 자전거 및 킥보드대회, 어린이 인형극 등의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오세득황요한 셰프와 함께하는 차()음식체험 프로그램 녹차 푸드쇼, 1,000여 명이 한복을 입고 찻잎을 따는 퍼포먼스, 활어 잡기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특히, 야간에는 보성읍 특설무대에서 축제 기간(51~56) 매일 저녁 630분부터 9시까지 최백호, 송소희, 모모랜드, 알리, 박상민, 코요태, 박애리 등 유명 가수와 명창 등이 총 출동하여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공연이 끝난 후 3D 미디어파사드 쇼가 봄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축제 기간을 통합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모두가 만족수 있는 흥겨운 축제를 만들었으니, 많은 분들이 5월 보성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하공연 및 3D 미디어파사드 쇼는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보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성군청 자치행정국 문화관광과(061-850-5201~5, 5211~14)문의하면 된다.

 

얼굴에는 미소를! 마음에는 친절을! 군민에게는 감동을!

보성군, 민원실 자체 친절운동 및 민원도우미 서비스 운영

▲     © 전남방송


 

보성군은 오는 22일부터 민원실 직원들로 구성된 자체 민원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안내로 친절하고 편안한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자체 민원 도우미 서비스는 보성군청 내 민원봉사과에서 당번제로 운영되며, 방문 민원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른 민원 해결을 위해 해당 주무 부서로 안내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성군 민원실 직원들얼굴에는 미소를! 마음에는 친절을! 군민에게는 감동을!’이라는 구호 아래 매주 수요일 아침 업무시작 전 자체 친절운동도 실시하고 있다.

 

직원 상호간 인사를 시작으로 친절명언 낭독, 이달의 친절구호를 다 같이 외치며 친절 가치관을 확립하고 있으며 민원인 응대방법 교육, 직원 애로사항 청취 등 직원 상호간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가족 같은 편안함과 친절한 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민원실을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편안한 공간 속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벌교읍, “보드미 나누미자원봉사 프로젝트 펼쳐

사례관리대상자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보성군 벌교읍은 지난 16일 사례관리대상자 가구에 바닥 전기패널 시공하고, 판을 교체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고령 독거노인으로 난방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노후 주택에 거주하여 매 해 겨울을 춥게 보내고 있었다.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벌교읍 맞춤형복지계 직원 및 벌교여성의용소방대,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청소와 빨래 봉사를 병행해 진행하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보성 차 철쭉 활어 체험프로그램 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