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피스보트 3만톤급 크루즈 오션드림호, 9일 여수 입항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9/04/08 [10:08]

일본 피스보트 3만톤급 크루즈 오션드림호, 9일 여수 입항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9/04/08 [10:08]

 

▲     ©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9일 일본 크루즈선사 피스보트의 3t오션드림호가 일본 고베항에서 관광객 1천여 명(승객 550승무원 500)을 싣고 여수에 입항한다고 밝혔다.

 

오션드림호관광객들은 여수와 순천 등 인근 주요 관광지를 6개 코스로 나눠 기항지 관광을 할 예정이다. 주요 관광지는 여수 오동도와 아쿠아플라넷, 순천만국가정원, 낙안읍성 등이다.

 

올 한 해 여수를 통해 전남을 방문하는 해외 크루즈 관광객은 총 7항차 2만 여명에 이를 전망이다.

 

전라남도가 꾸준히 추진해온 해외 크루즈 노선 다변화와 일본, 타이완 등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는 셈이다.

 

그동안 전라남도는 크루즈 관광객 편의를 위해 여수시, 여수엑스포재단,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전남 크루즈 협의체를 운영해왔다.

 

또 법무부 등 CIQ(세관·출입국·검역)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출입국 심사 시간 단축 등을 위해 관광상륙허가 사전 신청, 입국 심사대 확충, 출입국 심사 직원 임시 파견 등 크루즈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왔다. 관광상륙허가는 크루즈 승선 외국인의 국내 체류를 비자 없이 3일 동안 허용하는 제도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수부와 항만관광공사 등과 함께 외국선사와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해외 포트세일활동 등에 적극 참가해 일본과 타이완, 중국에서 여수를 오가는 정기항로를 추가 개설토록 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크루즈 오션드림호 여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