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여성친화도시 조성, 각종 위원회 참여 여성인재 모집

김정화 | 기사입력 2019/03/31 [12:32]

예산 여성친화도시 조성, 각종 위원회 참여 여성인재 모집

김정화 | 입력 : 2019/03/31 [12:32]



예산군은 여성의 군정 참여를 확대하고 양성 평등한 의견을 균형 있게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능한 여성인재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여성인재 확보가 점차 요구되면서 지난 2018년부터 여성인재풀(Pool)을 운영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들의 참여를 확대한 결과 2017년 말 대비 2018년 말에는 여성 참여율이 8.8% 상승했다. 

 

특히 여성인재풀에 속해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군은 각종 위원회에 위원으로 추천해 위촉하면서 군정운영과 정책 결정 과정에 여성이 참여토록 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군민과 지역단체를 대상으로 상담과 자문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군정에 대한 평가자로서의 역할도 맡고 있다.

 

여성인재풀에는 예산군정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성과 전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예산군 홈페이지(www.yesan.go.kr)의 ‘자주 찾는 정보’ 게시판 ‘여성친화도시 참여 신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군청 주민복지과 담당자 이메일(salang10@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양성평등 기본법에 따르면 각종 위원회 구성 시 성비를 균형 있게 고려하기 위해 여성비율 40%를 확보하도록 돼있다”며 “우리군은 올해 여성의 군정참여 확대를 위해 여성참여율 50%를 목표로 여성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숨은 여성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 041-339-7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