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원전하나줄이기센터,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10:26]

서울 원전하나줄이기센터,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성숙 기자 | 입력 : 2019/03/08 [10:26]

 

▲ 2018년 그린멘토 스쿨사진     © 전성숙 기자


[참교육신문 전성숙 기자]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으로 에너지 분야 종사자와 함께 관련 직업을 체험해 보는 그린멘토 스쿨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7() 밝혔다.

 

상ㆍ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는 그린멘토 스쿨프로그램은 상반기에는 316()부터 622()까지, 하반기는 92()부터 1124()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30~1230분에 진행된다.

 

올해 프로그램은 현직에 종사하는 그린멘토가 에너지 관련 직업과 업무 내용, 및 관련 지식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소통하는 멘토 강의와 에너지 교육전문가가 진행하는 에너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원하는 프로그램 날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11일 선택 가능하며, 교육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1~3] 온실가스 없는 태양광에너지 저장장치(ESS)를 만드는 태양광 저장장치 전문가멘토와 태양광 발전의 특징과 원리, 그리고 국내ㆍ외 사례 등을 배우고, 태양광 ESS 조립 키트를 활용해 에너지 저장장치 원리와 발전 방법을 체득한다.

 

[4~6] 아낀 전기로 가상발전소를 만드는 전력수요거래사멘토와 전기의 특성부터 전기요금 환산방법과 전기 에너지 절약 방법까지 알아보고, ‘가상 전기 거래장터활동을 통해 전력거래를 직접 체험한다.

 

[7~9] 미세먼지 정보관리로 대기질 개선하는 환경 준공무원과 미세먼지 정보관리 및 농도별 조치 방법와 미세먼지의 원인ㆍ영향 등에 대해 알아보고, 스칸디나모스 공기 정화식물 액자 만들기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0~12] ‘스마트 에너지시티 기획자와 친환경적인 미래 에너지 전환 도시인 스마트 에너지시티의 국내외 사례를 통해 특징과 운영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에너지시티를 기획해 보며 에너지 전환과 에너지 모니터링의 필요성을 체득해 본다.

 

교육을 수료한 후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그린멘토 스쿨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은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38()부터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차시별 24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현직에 있는 그린멘토와 함께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생생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참교육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

청소년 진로체험 원전하나줄이기센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