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기미 죽은깨 점 빼는 기계, 식약처 무허가로 적발

김쥬니 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10:22]

온라인 판매 기미 죽은깨 점 빼는 기계, 식약처 무허가로 적발

김쥬니 기자 | 입력 : 2019/02/21 [10:22]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에서 점, 기미, 주근깨 제거에 사용하는 제품(일명 점 빼는 기계’)을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고 유통·판매한 업체 32(제조업체 4, 수입업체 5, 판매업체 23)을 적발하여고발 등의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블로그, SNS 등 온라인에서 점 등을 뺄 수 있는 기계가 판매됨에 따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 판매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으며, `1810월부터 지난달까지 진행하였다.


점 등을 제거하기 위한 제품은 의료기기(전기수술장치)로 허가 받아야하며, 현재 국내에서 허가 받은 제품은 3건 뿐이다.


전기수술장치 : 고주파 전류 등을 사용하여 피부조직의 절개와 응고에 사용


점검 결과, 점 등의 피부질환 치료가 가능하다고 판매한 공산품은 15종이었으며, 이를 의료기기 제품 허가 없이 제조 또는 수입한 9곳과 판매한 업체 19곳에 대해서는 고발이나 행정처분 등 적절한 조치를 하였고, 광고만 한 4곳은 행정 지도 하였다.


또한 해당 공산품을 의료기기로 오인할 수 있도록 광고한 온라인 사이트 310곳의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시정 조치(광고 내용 수정 요청)하였으며, 관세청에 무허가 의료기기가 수입·통관되지 않도록 집중 관리를 요청하였다.


아울러 가정에서 무허가 점 빼는 기기를 사용할 경우 진피층에 손상을 주고, 감염, 흉터,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사 등 전문가 상담을 통해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할 것을 당부하였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온·오프라인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올바른 의료기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의료기기 허가 정보는 홈페이지(www.mfds.go.kr) 의료기기 전자민원창구 정보마당 제품정보방에서 품목명, 모델명 등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무허가 의료기기 15종 목록


 연 번              제품명                                    사진
 1  ABODY  
 2  XPREEN  
 3  뷰코스팟  
 4  뷰티몬스터  
 5  셀루스팟  
 6  아트웨이브  
 7  이지스팟  
 8  잡티레이저  
 9  잡티지우개  
 10  퓨어스킨  
 11  프리스팟  
 12  플라즈마  
 13  플라즈마스팟리무버  
 14  플라즈마스팟클리어펜  
 15  조본잡티제거기  

 

 

전기 수술 장치 허가현황


연번

구분

업체명

허가번호

제품명

1

제조

()지씨에스

제허18-407

PLAXPOT, GPX-2000

2

수입

()인포로닉스

수허16-618

Jett Plasma Lift Medical

3

수입

()조이엠지

수허15-1547

Plexr Plus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온라인 판매 점빼는 기계 무허가 적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