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지역 한 부면장 부녀회장 불러내 성추행, 시청 조사 착수

김남권 | 기사입력 2019/02/14 [10:04]

강릉지역 한 부면장 부녀회장 불러내 성추행, 시청 조사 착수

김남권 | 입력 : 2019/02/14 [10:04]

▲ 강원 강릉시 성산면사무소 전경 김남권

강원 강릉시 한 지역 부면장이 휴일에 마을 부녀회장을 술자리로 불러낸 뒤 협박과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피해 당사자와 마을 주민들이 면사무소를 찾아 항의하는 일이 벌어졌다.

강릉시 성산면의 한 마을 부녀회장 A씨는 휴무일인 지난 9일(토) 오전 8시 30분 경, 부면장 B씨로부터 "한번 만나자"는 전화를 받았다. "부녀회장과 부면장이 친하게 지내야 된다"는 이유에서다. 지난해 7월 성산면으로 전근 온 B씨는 올 1월 부면장 보직을 받았다.

공적인 일로 부른 뒤 성추행

최근 마을에 들어선 노인요양원 발전기금 문제로 현 이장과 갈등을 벌이고 있던 부녀회장 A씨는 새로 부임한 부면장과 인사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에 승낙했다. 이에 부면장 B씨는 "집에서 나올 때 연락하면 만나는 장소를 알려주겠다"고 했다.

이후 오전 9시 30분 쯤 부면장 B씨가 핸드폰 문자로 알려준 장소에 도착해보니, 평소 마을에서 알고 지내던 할머니(현재 요양원)의 단독주택이었다. 이때 B씨는 "부면장이 이 동네사람인가"하고 의문을 가졌다고 했다.

A씨가 안으로 들어가자 부면장 B씨는 일명 추리닝 차림에 슬리퍼를 신은 채 다른 남성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있었다. B씨의 편안한 복장 탓에 A씨는 "본인 집이냐"고 묻자 부면장은 "그렇다"라고 답했다. 이 자리에는 강릉시청 계장 C씨(남)도 늦게 합류했다.

문제는 이때부터였다. 부녀회장 A씨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부면장 B씨는 술을 강권하고, 콜라를 담은 A씨의 컵에 몰래 소주를 따르기도 했다. 이어 A씨를 강제로 껴안고 얼굴을 부비고 입을 맞췄다. 이 과정에서 A씨가 "왜 이러시냐"라고 항의하자 부면장 B씨는 "그럼 내 볼에다 뽀뽀해봐"라고 말했다. 또 부녀회장 A씨의 허벅지를 만지며 "청바지 입었네"라고 말하기도 했다.

부면장 B씨의 과도한 행위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고 한다. 부면장 B씨는 부녀회장 A씨가 속한 마을의 요양원 마을발전기금 관련 논란을 거론하며, 부녀회장과 갈등관계인 현 이장 입장을 두둔하면서 "그만하라"고 종용한 것이다.

또한 강릉시청 하위직 공무원으로 재직중인 부녀회장 A씨의 딸을 거론하며 "그만하지 않으면 따님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압박하기도 했다. 부적절한 발언이라는 걸 스스로도 인지한 듯 "혹시 녹음하냐"고 A씨에게 반복해 묻는 일도 있었다.

▲ 11일 오전 10시 강원 강릉시 성산면 사무소 면장실에서 부면장에게 성추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성산면 연합부녀회장과 각 마을 부녀회장, 이장협의회장, 기세남 전 시의원 등이 모여 부면장을 불러 항의하고 있다. 김남권


강릉시 "사실관계 파악중"... 부면장 "부적절한 행동 사과"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11일 오전, 성산면 각 마을 부녀회장들과 지역 시의원 등은 성산면사무소를 찾아 항의했다. 이들은 부면장 B씨를 불러 "공무원이 민감한 마을일에 개입하려고 한 것은 적절치 않고, 더구나 휴일에 술자리에 부녀회장을 불러내 협박과 성추행 의혹까지 발생한 것은 매우 부적절한 행위"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부면장 B씨는 이 자리에서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사과한다"고 말했다. 이어 딸에 대해 협박한 사실이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렇게 말을 한 것은 사실이다"면서도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하겠다는 의도는 없었고, 나도 화가나서 그랬다"고 해명했다. 또 성추행 의혹에 대해서는 "양손으로 부녀회장 손을 잡은 것으로 기억한다"라고만 했다.

부면장 B씨는 부녀회장 A씨를 불러낸 이유에 대해 "마을 갈등을 해결해 보려고 한 것인데 이렇게 됐다"고 해명했다. "휴일에 술자리인 단독주택으로 불러낸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아니냐"라고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

부녀회장 A씨는 "자기도 같은 공무원이면서 어떻게 남의 딸에 대해서 협박을 하는지 너무 억울하다"면서 부면장 B씨를 경찰에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시 감사관실은 이에 대해 "아직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줌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