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보험 활성화 위해 민·관이 손 잡는다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0:17]

재난보험 활성화 위해 민·관이 손 잡는다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07/11 [10:17]

행정안전부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요 민영보험사, 보험관계기관과 재난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과 DB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원 등 8개 기관 보험총괄 책임자가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최근 지진, 화재 등 재난발생이 증가하고 피해가 대형됨에 따라, 재난보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신속한 지원체계 유지 및 상호교류를 통해 재난보험에 대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행정안전부는 재난보험 신규상품 개발,제도개선 및 협력사업 지원등 민·관 협력을 총괄한다.


손보사와 보험 관계기관에서는 재난위험 관리제도 도입과 발전방향 재난별 피해유형 등보험정보 집적·활용 재난안전문화 운동 및 교육 전개 합리적 보험요율 개발 등을 연구하고 정책제안을 담당한다.


아울러, 보험 상품 확대를 통해 민간보험과 정책보험의 사각지대를해소하고 재난에 노출이 쉬운 취약시설에 대한가입대상 확대로 사회안전망 강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정책보험이 국민 모두에게재난피해에 대한 든든하고 실질적인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재난보험 활성화 관련기사목록